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스트레스 해소법 <단월드 명상>

728x90

직장인을 위한 슬기로운 스트레스 해소법~!!!


삶이 스트레스의 연속인것처럼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업무능률평가, 과도한 업무등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피곤함이 쌓인다면 건강에 빨간불이 들어오게 되죠~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잠깐 멈춤 하고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봅니다.

 

우리 몸은 오랜시간 스트레스에 노출 되면 몸속 체온이 낮아지고 가슴과 머리쪽의 온도는 올라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몸의 기혈순환이 안되고 뇌로 올라가는 혈액순환이 잘안되기 때문에 집중력, 인지력, 기억력이 떨어지고 몸의 건강또한 악화되게 됩니다.

한마디로 우리 몸의 건강하고 정상적인 흐름이 거꾸로 흐르게 된다는 것이지요

 

몸의 정상적인 에너지의 흐름을 위한 명상법을 소개합니다.

 

<뇌파진동 명상>

 

- 자리에 앉은 상태에서 주먹을 말아쥐고 아랫배를 두들겨 봅니다.
복부가 차갑고 장이 약한분들은 두들기기만 해도 아플수 있습니다.
강도를 조절하여 두들기다 보면 조금씩 통증이 덜해집니다.
복부를 두들기다 보면 장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복부가 전체적으로 따뜻해지고 속이 가벼워지면서 소화흡수력을 높여줍니다.

 

- 복부를 두들기면서 눈을 감고 고개를 좌우로 도리도리 합니다.
도리도리 움직이게 되면 뒷목, 어깨의 긴장이 풀리고 온몸에 자율신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생각이 일어나거나 가슴이 답답할땐 호흡을 길게 내쉬면서 동작을 해줍니다.
점점더 머리가 맑아지고 복부는 훈훈하게 따뜻해지는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10분가량 하고 난다음 천천히 호흡을 고르면서 마무리합니다.

 

- 양손을 무릎위에 내려놓고 눈을 감은채 자신의 몸과 마음을 관찰하는 명상의 시간을 갖습니다.

머리부터 온몸을 세심하게 관찰하면서 느껴지는 몸의 무게감, 온도등을 느껴봅니다.

자신의 몸을 관찰하는것부터가 자신을 사랑하는 길입니다.

 

이젠 가슴에 집중하며 마음을 관찰해봅니다.
무엇이 힘든지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몸의 에너지의 흐름이 정상적으로 바뀌고 나서 자신을 바라보면 좀더 객관적인 눈으로 자신을 보게되고 깊이있는 통찰도 가능해지게 됩니다

 

 

몸을 돌보고 마음을 돌보면서 자신과 만나는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가 풀리는걸 느껴봅니다.

명상은 몸과 마음의 건강뿐 아니라 자존감을 높여주고, 긍정적 마인드의 의식도 길러줍니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해야할 대상은 자기 자신이라는것을 잊지 말고 자신과 소통의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부딪힘 속에서 문제속에서 소통하고 해결해나가면서 우리 내면은 성장하게 됩니다.

오늘도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나만의 힐링타임 단월드 명상으로 건강한 직장생활해보세요

나를 먼저 챙기는 명상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