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단월드 걷기 명상으로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올려보세요~

728x90

단월드 걷기 명상으로 몸과 마음 면역력을 올려보세요.~


최근 외출을 자제했더니 온몸이 무겁고 살만 찐것 같아 걸으면서 명상을 해보기로 했어요

2시간 정도 걸을 마음을 먹고 집에서 가까운 동네 야산을 오릅니다.
약간 숨이 찰정도로 빠르게 걷다 보니 점점 생각이 사라지고 걷고 있는 나자신만 느껴집니다.

 

걷기 명상을 하기로 마음먹고 나온 길이라 제대로 해보기로 합니다.

발바닥 중심의 용천 혈자리에 힘을 주고 걸으며 한걸음 한걸음 내딛는데에만 집중을 합니다.

몸이 금방 더워지며 땀이 나며, 힘은 들지만 이 모든 것이 기분좋은 자극으로 다가오니 걸을수록 힘이 납니다.

정적인 명상위주로 하다가 오랜만에 동적인 명상을 하는것이 새로운 자극으로 느껴져 힘들지만 힘을 내봅니다.

 

나의 생명과 자연의 생명만이 가득하게 느껴지면서 수많은 생각과 감정은 벌써 지나간지 오래입니다.

그래 온전히 나만을 느껴보자

호흡, 몸의 체온, 다리의 통증까지 온전히 느끼면서 가끔 지나가는 바람이 너무 감사하고 군데 군데 피어있는 꽃이 감사하게 다가옵니다.

오랜만에 하는 걷기 명상으로 많은 감각들이 깨어나는 것이 느껴집니다.

나는 그냥 걸을 뿐이고 다가오는 많은 자극들은 나를 깨워주는 것이구나

살아가는 인생 또한 그렇겠지~

 

힘들게 오른 산에서 잠시 앉아 명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머리속이 그냥 환해지고 부드러운 나의 호흡, 그리고 자연의 호흡만이 꽉 채우고 있어 절로 명상이 되는걸 느낍니다.

자연과 내가 하나였음을 느끼고 내안의 고민과 해결해야할 문제들 또한 나를 성장시켜주는 감사한 자극이구나 하며 마음의 충만함이 느껴집니다.

10분간 명상을 하였는데 에너지가 가득 충전됩니다.

 

명상을 한후에 가벼운 걸음걸이로 산을 내려오며 절로 노래가 흥얼거려지며 기분이 좋습니다.

오랜만에 걷는 걸음으로 다리에 통증은 생겼지만 거울속에 비춰진 내 얼굴은 환하고 생기가 있어 보여 좋네요


요즘 참 걷기 좋은 계절입니다.

나즈막한 산을 혼자서 명상하듯이 걸어보세요

자신과의 대화를 하며 걷다 보면 자신안의 고민과 마음의 욕심들이 비워지는 체험을 하게 될거에요

이번주는 단월드에서 알려드리는 걷기 명상으로 몸과 마음의 면역을 올리고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