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기체조

무거운 어깨통증 단월드 기체조로 가볍게~~~

728x90

무거운 어깨통증 단월드 기체조로 가볍게~~~


지난 주말 하루종일 무거운것 들면서 어깨를 많이 썼더니 폭풍처럼 몰려오는 어께통증에 잠못이룰정도네요

어깨가 무겁고 아프니 머리도 무겁고 온몸이 무기력해져 아무것도 못할정도네요

스트레칭을 해봐도 덜 풀리는것 같아 기체조를 해보기로 했어요

 

 

 

기체조를 해야겠다 맘을 먹고 아픈 어깨를 풀어주는 동작을 하니 한결 가벼워진 몸과 어깨로 기분까지 상쾌해지네요
어깨 아플때 특효인 단월드 기체조를 올려봅니다.


첫번째 : 접시돌리기

 

먼저 오른발과 오른손을 앞으로 내밀고 손바닥위에 접시를 올리고 서서히 원을 그리며 돌려봅니다.
집중하기 위해 저는 손바닥위에 접시를 올리고 했는데 초보자는 그냥 하셔도 됩니다.

좌우 10번씩 정성스레 동작을 하고 쌍접시돌리기도 10번씩 돌렸어요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것이 느껴져요~ 어깨도 가벼워지네요

땀이 송글송글 나면서 옆구리 허리까지 운동이 되는걸 느낍니다.

운동효과가 상당하다는 걸 직접 체험해보시면 알게 될거에요

 

 


두번째 : 도리도리 뇌파진동

 

자리에 앉아 목과 어깨의 힘을 빼고 눈을 감고 도리도리를 해봅니다.
호흡을 길게 내쉬면서 도리도리 뇌파진동의 파장이 온몸으로 퍼져 나가는걸 느껴봅니다.

약 5분이상 뇌파진동을 하고 나서 천천히 호흡을 가다듬으며 마무리합니다.

 


눈을 감은채 명상을 하며 마음의 긴장까지 함께 풀어줍니다.

앉아 있는 자신의 모습, 몸의 감각등을 무심하게 바라보며 명상합니다.

잡념이 떠오르면 숨을 길게 내쉬어 주고 다시 집중합니다.

명상은 우리 몸의 자율신경의 흐름을 릴렉스 해주어 몸이 정상적인 리듬을 찾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깨아플땐 접시돌리기 꼭 기억하여 꼭 실천해보세요
특히 어깨를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접시돌리기 매일 해보세요
한결 가벼운 어깨를 느끼게 될거에요~


단월드 기체조로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