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단월드 효과>에 대해 제대로 체험해본 후기~~

728x90

<단월드 효과>에 대해 제대로 체험해본 후기~~


직장생활에서의 만성피로와 집안에서의 스트레스가 겹쳐가며 살다보니 몸은 여기저기 아프고 마음은 답답한채로 아픈게 나이구나 하는 인식이 자연스러워지던 어느날 문득 계속 이렇게 살고 싶진 않아 라는 마음이 들면서 나도 이제 제대로 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하루라도 안아프고 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알아보던중 명상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찾아간 단월드

기체조를 따라하면서 내 몸의 심각성이 그대로 드러나며 여기 저기 굳어 있고, 힘이 없어 기체조도 겨우 시늉만 하며 따라하였고, 명상과 호흡 시간에는 그냥 잠만 자다 나오고...

 

그래도 하루도 안빠지고 성실히 다니다 보니 얼굴 좋아졌네 하는 소리를 듣기 시작했어요..

워낙 체력이 안좋아 몸이 좋아지는 속도는 현저히 떨어지지만 그래도 수련을 하고 나면 뭔가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 좋아 힘들어도 잘 못따라해도 매일 출석도장은 잘찍었지요~~~

 

 

3개월이 지나니 조금씩 힘이 붙기 시작하는게 느껴졌어요

밤마다 어깨통증 때문에 자주 깨던것이 조금씩 사라지고 어깨가 가벼워지기 시작하고, 명상할때 잡념이 조금씩 줄어드는것도 느껴지고 항상 답답했던 마음이 숨이 쉬어지는 것 같았어요

그동안 내가 나를 방치하고 살았구나 하는게 느껴졌어요

 

항상 수많은 통증속에 살던 나는 내가 스스로 그렇게 만들고 있었구나 하는것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이젠 제대로 내가 나를 사랑하는 길이 나를 살리는 길이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매일 아침 거울 보면 사랑해 고마워를 반복하였고, 습관처럼 부정적인 생각이 올라올때마다 의식적으로 웃고, 나는 건강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중얼거리며 나를 이겨나가기 시작하였어요~

긍정마인드부터 연습하면서 이때껏 잘 버텨준 내 몸에 대해 감사하고 가족에게도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몸과 마음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구나를 나를 치유해줄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음을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명상이 깊어지면 나를 향한 사랑도 깊어지는것을 느껴요

 

 

단월드에서는 몸과 마음수련을 같이 하니 더 빠른 효과가 나타나는것 같아요

몸은 마음을 담고 있고, 마음은 몸에 영향을 주고 그 모든것을 명령하는 기관은 뇌라는 것

이렇게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영향을 주고 받으며 소중한 생명이 유지된다는 것을 알게 되니 우리 삶도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살고 있으니 알든 모르든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도 나비 효과 처럼 좋은 영향으로 퍼져나겠죠~~~

 

그리고 주변도 보이기 시작하고 조금씩 내 자신이 이제야 어른이 되어가고 있구나를 알게 되네요

수련과 생활이 별개가 아니라 이제는 하나로 이어져 매일 매일의 삶이 마음을 닦고, 몸을 단련하는 수련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한시간 마다 한번씩 1.2분간 수련하면서 컨디션도 조절하면서 건강하게 일해나가는 법도 알게 되었고,  일도 하나의 명상처럼 집중해서 하고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면서 오늘 하루를 돌아보는 명상을 하며 마무리 합니다.

단월드에서 배운 수련의 효과를 생활속에서 얼마나 잘 활용하는냐가 중요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