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걷기 명상을 하며 마음건강을 챙겨보세요 <단월드 건강>

728x90

걷기 명상을 하며 마음건강을 챙겨보세요 <단월드 건강>


우리나라엔 산이 많이 산행을 즐기기엔 참 좋은 환경을 가진것 같아요~

여러가지 심리적인 스트레스에, 복잡한 많은 일들로 마음이 지쳐간다면 잠시 일상을 내려놓고 가까운 산에서 걷기 명상을 하며 마음 건강을 챙겨보는건 어떨까요?

저도 걷다 보면 머릿속이 비워져 산행을 즐기는 1인중의 하나에요

 

특히 요즘과 같은 계절엔 눈에 보이는 온통 초록색과 들려오는 새소리, 물소리 등이 뇌파를 안정시켜주며 심리적인 안정감을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걷기 명상으로 동적명상하는 방법 >

 

- 주변사람들과 대화를 삼가하며 자신에게만 집중하며 걷는다.

- 발바닥 용천혈이 바닥에 닿도록 걸으며 발바닥에 힘을 주며 걷는다.

- 생각이 일어나면 다시 몸에 집중하며 약간 빠르게 묵묵히 걷는다.

 


경사진곳을 오르다 보면 저절로 생각이 비워지고 다리에 힘이 들어가며 온몸엔 땀이 흐르게 됩니다.

몸에 노폐물도 땀을 통해 빠져나가고 머리의 열이 내려가 머릿속이 아주 시원해집니다.

걷기 명상을 하다보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풀리지 않던 문제의 해결방법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속 시원해지는 답을 얻은것 같아 기분도 좋아집니다.


<산속에서 하는 정적 명상 해보기 >

 

산의 정상에 잠시 앉아 눈을 감고 호흡을 고르며 명상의 시간을 가지는것 또한 최고의 힐링타임이에요

햇빛, 바람이 온몸을 통과 하며 작은 나는 사라지고 자연과 하나된 커다란 내가 되어봅니다.

온몸의 세포 하나하나가 힐링이 되며 몸의 감각이 살아납니다.

제대로 명상의 효과를 체험할수 있는 산 정상에서의 명상으로 의식이 확장되고, 밝고 환한 내가 되어봅니다.

일상에서의 나의 모습, 힘들어하던 나의 모습등을 무심히 바라보며 커다란 내가 되어 자기자신을 품어안아줍니다.

천천히 호흡을 고르며 명상을 마무리합니다.

 

자연은 나의 지친 마음, 마음의 상처까지 모두 치유해주는 최고의 약이에요~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걷기 명상을 하며 자연이 주는 힐링의 에너지를 마음껏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