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피곤한 날엔 모관운동 딱 세번으로 피로풀고 꿀잠 자요

728x90

 
피곤한 날엔 모관운동 딱 세번으로 피로풀고 꿀잠 자요 


몸과 마음의 에너지 방전되도록 피곤한 날엔 그냥 쓰러져 자고 싶지만 너무 피곤하면 오히려 잠이 쉽게 들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몸이 아직 긴장속에서 나오지 않아 이완할 시간이 필요한 상태에요 

그럴땐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며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칭으로 굳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잠자리에 누워서도 한번더 피로회복 할수 있는 시간을 준다면 깊은 꿀잠으로 나의 생명은 다시 에너지 가득 충전이 잘될거에요 


<모관운동 잘하는 법>


이부자리 위에서 팔. 다리를 들어올리고 조금씩 속력을 내며 털어줍니다.

처음부터 너무 세게 털지말고 몸에 집중하며 잔잔하게 진동하듯 하면서 몸전체로 진동이 퍼져나가는것을 충분히 느낍니다. 

모세혈관까지 진동을 통해 혈액이 잘 순환되고, 몸이 점점 따뜻해져 오는것을 느끼며 조금씩 속도를 올려주며 마지막엔 머리까지 들어올립니다. 

더이상 힘들겠다 싶을때 털썩 하고 팔.다리 머리를 바닥에 내려놓고 전신의 힘을 빼줍니다. 

호흡을 길게 내쉬며 충분히 이완하고 다시 동작을 두어번 더 반복해줍니다. 

세번정도 하고 하고 나면 전신이 찌릿찌릿 하면서 온몸의 혈액순환이 되는것이 느껴지고, 편안하게 몸도 마음도 뇌파도 이완됩니다. 

명상하듯 호흡을 길게 내쉬다 보면 조금씩 뇌파가 떨어지면서 깊은 잠속으로 들어가게 되어요 


잠을 얼마나 깊게 질을 높이느냐 따라 피로회복이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루만에 피로를 풀수도 있고, 며칠이 지나야 겨우 피로가 조금 풀릴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깊은 숙면은 몸의 피로뿐아니라 정신, 뇌의 정보까지 건강하게 바꿔주기도 합니다. 


잠들기전 피로회복을 위한 나만의 루틴을 정하여 체험해보세요 

모관운동은 잠자리에서 쉽게 할수 있는 동작이기에 저 또한 즐겨하고 있는데요 

모관운동을 제대로 잘하고 잔 그다음날은 한결 몸이 가벼워지는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모관운동의 다른 효과로는 다리부종을 빼고 정맥순환이 잘되도록 해준답니다. 


피로회복을 위해 오늘도 모관운동으로 좋은 잠을 채워보세요 

좋은 잠이 쌓여야 좋은 하루, 좋은 시간들이 채워집니다. 

피곤한 날엔 모관운동 딱 세번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