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기체조

목디스크 예방을 위해 단월드 뇌파진동으로 뭉친 목 풀어주세요~

728x90

목디스크 예방을 위해 단월드 뇌파진동으로 뭉친 목 풀어주세요~


최근 뒷목이 뻐근하고 아프다 보니 스스로 나의 자세를 더 바르게 할려고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컴퓨터 화면을 많이 보다 보니 절로 턱을 앞으로 빼고 거북목처럼 하고 있을때가 많아 이러면 안되겠구나 하며 바른자세 할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주변 사람들의 자세도 유심히 살펴보니 거북목처럼 일자목이 되어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들여다보는 사람들은 일자목이나, 목디스크를 조심해야 합니다.

목디스크는 어깨통증과 팔저림이 심하고 더 심해지면 어지럼증, 만성두통에 시달리게 된다고 해요

평소에 바른자세와 스트레칭을 하여 목의 긴장을 자주자주 풀어주는게 중요합니다.


목 스트레칭 하기


1) 눈을 감고 천천히 목을 돌려보면 자신의 목의 긴장도가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있는것 같아요

동작에 최대한 집중하며 호흡을 천천히 내쉬며 돌려줍니다.

좌우로 반복하여 3.4번 돌려줍니다.


2) 머리뒤에서 깍지를 끼고 호흡을 내쉬면서 천천히 머리를 아래로 지그시 눌러줍니다.

깍지낀 손을 앞으로 하여 양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바치고 천천히 위로 올려줍니다.

오른손을 왼쪽 머리에 대고 천천히 오른쪽으로 당겨주고 반대쪽으로도 해줍니다.

 

 


뇌파진동 하기

 

자리에 바른자세로 앉아 목을 가볍게 풀어준다음 눈을 감고 고개를 좌우로 도리도리 하며 움직여줍니다.

너무 세게 흔들지 말고 가볍게 도리도리 해줍니다.

이때의 진동이 뒷목과 어깨와 척추전체까지 전달되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및 목의 긴장이 풀어지게 됩니다.

5분이상 도리도리 하고 난다음 눈을 감은채 호흡을 길게 내쉬어줍니다.

잠시 명상하며 몸과 마음의 남아 있는 긴장을 풀어주며 충분히 이완해줍니다.

 

 

뇌파진동은 스트레스로 인한 뇌파의 불안정한 상태를 릴렉스 하며 뇌파를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뇌로 올라가는 혈류량을 증가시켜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해줍니다.

진동은 목과 어깨의 굳어 있는 근육을 풀어지게 하며 자세를 바르게 바꿔주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목은 머리와 몸을 연결해주는 매우 중요한 곳이에요

목의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머리가 맑아져 뇌의 컨디션도 좋아지죠~


목디스크 예방을 위해 바른 자세와 목스트레칭도 하고, 뇌파진동도 하여 목을 건강하게 관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