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기체조

면역력 높이기 위해 가볍게 할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

728x90

면역력 관리 잘하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

면역력은 몸도 마음도 함께 관리를 하는것이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

몸을 위해서 할수 있는 면역력 기체조 3종셋트 함께 시작해보아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복부의 온도를 높여야 합니다.

요즘의 현대인들은 차가운 음료와 음식을 많이 먹기도 하고, 가장 큰 적은 스트레스 입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열이 가슴과 머리로 열이 올라가고 복부와 하체쪽은 차가워집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많을땐 열받는다. 머리에 김난다 이런 표현을 쓰기도 하지요

심하게 긴장을 한다든지, 스트레스를 받으면 손발이 차갑고, 복부가 차가워집니다.

 

1) 단전치기

 

배를 두들겨서 복부 온도를 올려주는 단전치기를 하면 배가 따뜻해지며 장건강도 좋아진답니다.

주먹을 말아쥐고 복부를 양손 번갈아가며 리듬타듯이 두들겨 줍니다.

저는 신나는 음악을 틀고 난타 하는 장면을 연상하며 두들겨줍니다. 신나게 두들기다 보면 온몸이 후끈후끈하며 땀도 촉촉히 나면서 스트레스가 싹 사라지는것을 느깁니다.

단전치기를 하고나서 복부를 시계방향으로 쓸어주면서 마무리 합니다.

 

 

2) 굴렁쇠

 

우리 몸의 척추는 몸을 받치고 있는 기둥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척추 마디마디는 자율신경과 연결되어 있어 척추 자극을 잘 해주어도 온몸이 시원해지는것을 느낍니다.

굴렁쇠는 척추를 자극하여 전신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주는 동작이며 누구나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얇은 매트 하나 깔아놓고 무릎을 감싸안고 뒤로 굴러주었다가 다리 일어나며 약 10회이상 동작을 반복합니다.

 

 

 

3) 발끝치기

 

머리에서 가장 먼곳인 발을 자극하여 머리의 열을 내보내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속 체온을 올려주는 동작입니다.

발끝치기는 전국민의 체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이 보급된 동작이기도 합니다.

잠자기전 누워서 양발끝을 서로 부딪혀 주며 그 진동으로 인해 발과 복부,하체가 따뜻해지며 머리의 열을 내려주어 뇌파를 안정시켜 숙면을 할수 있도록 해주고 안압을 내려주어 시력 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잠자리에서 이불에서 발만 내놓고 발끝치기 500번이상 하고 나면 잠이 솔솔 오면서 숙면을 할수가 있어요~

 

생활속에서 면역력 챙기기 기체조 3가지 꼭 잊지 말고 해보세요~

 

그리고 또 중요한건 긍정마인드 관리인것 같아요

자신을 믿어주고 존중해주는 마음, 타인을 배려하고 포용하는 마음, 모든것에 감사하고 받아들이는 마음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쌓여 내 몸도 따뜻하게 하고 다른사람들도 따뜻하게 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기본이 되는것을 느낍니다.

 

오늘 하루도 따뜻한 마음으로 단월드 기체조 함게 하며 자신을 사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