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나와 소통하는 시간 단월드 명상음악 들으며 마음을 힐링해봅니다.

728x90

나와 소통하는 시간 단월드 명상음악 들으며 마음을 힐링해봅니다.

 

얼마전 만난 지인은 얼굴이 무척 수척해보이고, 심신의 피로가 가득쌓여 보여 요즘 힘드냐고 물어보니 일,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서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평소 예민한 성격이다 보니 직장에서도 잘 해야한다는 생각으로 항상 긴장을 하는데 일이 마음처럼 잘 풀리지 않고, 인간관계속에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무척 힘들다고 해요.

 

저도 긴장을 잘하는 스타일이여서 그 마음이 얼마나 힘들까 무척 공감이 가기도 합니다.

잘하고 싶고, 잘해서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마음의 긴장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릴렉스가 되지 않아 수면장애나 건강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릴렉스를 잘하는 것 또한 심신을 건강하게 다스릴수 있는 첫번째 관리입니다.

고요한 명상보다는 때로는 격렬한 동적인 명상이 도움이 될때도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 긴장을 풀수 있는 슬기로운 방법 단월드 명상법입니다.

 

< 진동명상 >


이젠 진동명상을 하며 몸과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모두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단순하고 빠른 비트의 음악이나 사물놀이 음악을 틀어놓고 자리에서 서서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위아래로 몸을 진동시켜줍니다.
눈을 감고 몸을 빠르게 진동하며 몰입해봅니다.
신나게 움직이다 보면 생각이 사라지고, 쌓여 있는 스트레스도 모두 사라져버립니다.
시간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하며 10분~15분가량 진동명상을 합니다.

 


< 이완명상 >

 

진동명상을 마무리하고 자리에 편안하게 누워줍니다.
편안한 이완시켜주는 단월드 명상음악을 들으며 호흡에 집중하며 지금 이순간을 느껴봅니다.
호흡이 들어왔다 나가는 생명의 리듬에 집중하며 가만히 자신을 바라봅니다.
오감의 감각을 모두 열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 구석구석을 모두 느끼고 마음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뇌파가 점점 떨어지며 가수면 상태를 체험하기도 합니다.

머릿속이 복잡하거나 몸에 힘이 빠지지 않고 긴장이 풀리지 않을때는 몸을 격렬하게 움직여주는 동적인 명상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충분히 이완하고 난 다음에는 자신을 좀더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명상을 하며 최근의 마음가짐, 감정등을 바라봅니다.

몸의 힘을 빼고 감정을 비우고 나면 내안의 진짜 마음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진정한 힐링은 겉으로 드러나는 감정이 아닌 그 내면의 진심을 알아차릴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길은 생각과 감정 그너머에 있습니다.

오늘도 단월드 명상음악 들으며 나 자신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힐링타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