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행복해지려면 마음의 소리 외면하지 마세요 <단월드 명상음악>

728x90

행복해지려면 마음의 소리 외면하지 마세요 <단월드 명상음악>


마음에서는 너무 힘들다고 하는데 머리에서 "뭐가 힘들어?  

그냥 다 그러고 사는 거야"  하면서 외면하진 않나요?

하지만 이것이 쌓이게 되면 결국 몸도 마음도 힘들어지는 상황이 오게 되죠 

오늘은 마음의 소리에 공감하며 자기 자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몇 년 전의 제 친구 얘길 해봅니다. 

심리적으로 힘든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는데 씩씩한 척, 밝은 척하며 지내는 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는 힘들지 않다고 했지만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는 보이는 법이거든요 

잠깐 쉬면서 니 자신을 돌보라고 조언을 해주어도 듣지 않더니 건강에 안 좋은 신호가 조금씩 나오더라고요 

소화가 잘 안되고, 편두통이 심해져 병원을 다녀도 잘 낫지 않았어요 

결국은 다시 저를 찾아와서 자신의 얘길 털어놓았어요 

자신의 마음과 소통하는 명상법을 전해주며 직접 해보라고 했는데 다음날의 친구의 얼굴은 너무나 밝아져 있었어요 

아프던 몸도 조금씩 치유가 되고 제대로 힘을 내고 있는 모습을 봤었어요 

보는 저도 마음이 따뜻해졌는데요 


몸이 아픈것은 스트레스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이 많습니다.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자기 자신을 돌볼 시간이 많지가 않은데요 

마음의 소리를 외면하거나 그냥 적당히 덮어놓고 살다 보면 언젠가는 어떤 방식으로든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끔은 자기 자신의 마음을 느끼는 시간을 찐하게 가져보세요 

 


저는 마음을 느끼는 수련을 할때면 시크릿가든의 연주 음악을 명상음악으로 주로 들으며 하고 있는데요 

심금을 울리는 선율이 마음에 많이 와닿더라고요 

명상음악을 틀어놓고 손을 가슴에 올리고 고요히 나를 느끼며 집중하다 보면 가슴이 뭉클해져요 

나의 이름을 부르며 가만히 느끼기만 해도 내안에서 마음에 쌓인 감정들이 사르르 녹으며 뜨거운 눈물과 함께 풀어지게 되죠 

나를 느끼는 시간을 처음 가질땐 어색하기도 하고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씩 마음을 풀어가는 시간을 통해 나도 모르게 쌓여 있었던 불편한 마음들이 해소되고 나면 마음이 정말 가벼워져요 

조금 더 깊게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듣고자 한다면 단월드의 심성수련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 트레이너가 마음속의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체험하게 해줍니다. 


마음의 소리 듣는 시간은 꼭 필요한 시간이에요 

나 자신과 소통하다 보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된답니다. 

명상음악 들으며 마음의 소리 들어보는 시간 꼭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