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최고의 힐링은 꿀잠 <단월드 스트레스 해소법>

728x90

최고의 힐링은 꿀잠 <단월드 스트레스 해소법>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더 절실하게 느껴질때가 불면증으로 긴밤을 지새운 그 다음날입니다.
제대로 잠을 못자면 가장 크게는 두뇌의 활동력이 떨어지며 집중력, 기억력이 감퇴하고, 두통과 함께 몸의 여기저기가 불편하며 컨디션이 안좋은것을 느끼게 됩니다.

 

잠을 잘 못이루는 사람에게는 깊은 잠자는게 소원이라고 말할정도로 절실하더라구요

우리나라의 불면증과 수면장애 인구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한때는 예민한 성격이여서 신경쓸일이 조금만 있어도 잠을 잘못자고, 장소를 이동해도 잠을 못자고 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는 머리만 대면 잠드는 사람이 제일 부럽더라구요

 


스트레스로 지친 날이면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푹 자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해집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끊임없이 떠오르는 생각들, 불편한 감정들로 인해 머리에 열은 올라가고 뇌파가 불안정해져 잠을 이루기 힘든상태가 됩니다.

머릿속에 스트레스로 인한 생각과 감정들을 비우기 위해선 땀흘려서 운동도 하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수다도 떨고 맛있는 것도 먹는것도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추가하는 잠 잘자는 명상법을 추천합니다.


< 도리도리 명상법 >


도리도리 명상법은 머리로 올라간 열을 내려주고 생각을 비워주는 명상법입니다.

자리에 앉아 먼저 주먹을 쥐고 아랫배를 두들겨줍니다.

 


복부를 두들겨주면 머리로 올라간 열을 내려주고 배가 따뜻해지며 장건강을 촉진시킵니다.

배를 두들겨주면서 고개를 좌우로 도리도리 움직여줍니다.

숨을 내쉬면서 도리도리 해주며 아랫배를 두들겨 줍니다.

점점 머릿속이 시원해지고 맑아지는것을 느낍니다.

약 10분정도 한후에는 천천히 숨을 고르며 눈을 감은채 자신의 호흡과 몸을 느끼며 명상을 합니다.

 

생각이 떠오를때 마다 호흡을 느끼고 몸에 집중해봅니다.

머릿속이 고요해지면 자신을 바라보며 통찰해보는 명상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지나친 스트레스는 몸과 마음을 극도로 긴장하게 만듭니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운동을 하고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명상을 통해 심신을 다스려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신을 바라보는 의식으로 내가 지금 어떤 생각과 감정에 빠져 있는지를 통찰하는 힘을 길러나가는것도 필요합니다.

내가 지금 부정적인 감정에 빠져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고 있다는것을 알아차린다면 지금 나를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통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명상은 자신을 바라보는 의식의 힘을 키워주며 바르게 현실을 통찰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레스는 오래 간직하지 말고 바로바로 풀고, 꿀잠으로 몸과 마음, 뇌를 건강하게 관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