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명상음악 들으며 감정 풀어내기 <단월드>

728x90

명상음악 들으며 감정 풀어내기 <단월드>



우리는 나의 감정상태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행복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누구든 감정으로부터 자유로울순 없지만 감정에 지배당하지 않고 감정의 주인이 되는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좋지 않은 감정은 억누를수록 좋지 못한 에너지로 쌓여 어딘가로 분출하게 되어 있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억눌려진 감정은 자기자신의 몸을 아프게 하기도 하고, 가까이 있는 가족에게 짜증을 표출하기도 합니다. 
또 욕구불만이 되어 식탐이 많아지거나, 의욕저하, 우울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인간관계를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안좋은 감정은 억눌러야 하는 상황을 겪기도 합니다. 
억눌려진 감정은 잘 풀어야 몸도 건강하고, 마음도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감정을 잘 풀어낼수 있는 명상법을 소개합니다. 
인간의 대표적인 감정을 표현할수 있는 것이 웃음과 울음입니다. 
감정을 풀어내는 명상법으로 웃음과 울음 명상인데요 

특히 힘들었던 마음을 풀어내기 위한 명상법으로는 울음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어릴적 힘들었던 마음에 한바탕 울고 나면 마음이 안정되었던 기억이 다들 있을거에요 
하지만 어른이 되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눈물을 보이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난 드라마 보면서 잘 우는데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것은 나에게 온전히 집중한채 우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감정을 풀어내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울음 명상 해보기>

마음에 쌓인 것들을 명상음악의 도움을 받아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며 실컷 울어보며 쌓였던 감정을 풀어내보세요 

혼자만의 공간에서 잔잔히 나에게 집중할수 있는 명상음을 틀어놓고 가슴에 집중해봅니다. 
그리고 가슴 정중앙을 주먹으로 가볍게 두드려봅니다. 

가슴에 화가 많이 쌓여 있다면 조금만 건드려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가슴을 두드리면서 소리를 내어 아~  하면서 몰입합니다. 
눈물이 흐르면 참지말고 더 집중해서 마음껏 울어봅니다. 

실컷 울고나면 천천히 숨을 고르면서 자기 자신을 꼬옥 안아줍니다. 
미안해, 사랑해!  하며 자신에게 힐링의 메세지를 전해주며 잔잔한 미소를 띄워줍니다. 


눈물은 가슴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효과 좋은 방법이에요 
감정을 잘 풀어내고 나면 다시 시작할수 있는 용기와 밝은 웃음이 나옵니다. 
누군가에게 위로받는것도 필요하지만 때론 내가 나에게 주는 최고의 위로가 약이 될때도 있습니다. 
자신을 위해 눈물 흘리고 다시 당당하게 자신을 마주볼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감정을 제대로 풀어내는 단월드 울음 명상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