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명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디자인 하다~ <단월드 명상>

728x90

명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디자인 하다~ <단월드 명상>


명상은 뇌의 긴장을 릴렉스하게 하는데 있어 좋은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성격적으로 긴장을 잘하는 사람일 수록 명상은 좋은 힐링이 될거에요

 

저도 한때는 심하게 긴장을 잘하는 스타일이여서 항상 몸에 힘이 들어가 있고, 긴장탓에 마음이 편하지 않으니 소화불량과 수면장애, 수많은 잔병등을 항상 달고 살았었더랍니다.

나는 몸이 많이 약한가봐.... 하며 그렇게 궁핍하게 스스로를 달리가며 살기도 했었죠

하지만 명상을 하고 난후에는 내 몸을 내가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었구나 하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 몸은 긴장과 이완을 적당히 잘 이루어져야 자율신경이 건강하게 움직이는데 지나치게 긴장을 많이 하게 되면 호흡, 소화, 순환계등의 자율기능이 조금씩 균형이 흐트러지면서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긴장을 하면서 외부환경과 주위사람들에게 영향도 많이 받게 되고, 그에 따른 생각과 고민도 많이 올라오게 됩니다. 또한 자존감도 낮아지게 됩니다.

명상은 외부로 쏠려있던 대부분의 의식을 자신안의 본래 순수한 마음으로 향하게 하고 순수한 마음의 힘을 길러주고 살찌우게 하는 최고의 힐링이에요

 

- 몸의 자극 바라보기

처음부터 자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몸의 자극, 몸의 반응부터 바라보는것부터가 명상의 시작입니다.

초보자는 기체조부터 시작해봅니다.
기체조는 머리부터 발끝가지 온몸을 늘여주고 자극시켜주면서 전신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동작입니다긴장하고 있던 몸의 신경과 근육이 이완되면서 건강한 에너지를 회복해 나갑니다.

 


- 호흡을 느끼고 바라보기
기체조를 하고 난후에는 들어오고 나가는 숨을 바라보며 몸과 마음을 연결합니다.
긴장을 자주 하는 사람들의 호흡은 짧고 불규칙합니다.
호흡을 무심하게 바라보다 보면 조금씩 뇌의 신경이 릴렉스가 되면서 호흡이 점점 안정을 찾아가게 됩니다.
호흡은 몸과 마음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마음을 느끼고 바라보기

숨이 안정되면 자신의 내면을 바라볼수 있는 힘도 조금씩 커져갑니다.
감정에 빠지는것이 아니라 제 3자가 되어 자신의 마음을 바라보게 되면 자기 자신에 대한 공감, 인정, 스스로를 용서하면서 원래 자신안의 순수한 마음을 회복하게 됩니다.

 

 

명상은 뇌신경을 이완시켜 몸과 마음의 건강한 리듬을 키워줍니다.
매일 꾸준하게 명상을 하여 순수한 마음의 힘을 조금씩 키워봅니다.

외부 환경과 많은 사람들을 의식하며 에너지를 빼앗기던 성향도 조금씩 내면의 힘이 길러지며 내가 원하는 나의 삶을 찾아갈수 있도로 합니다.

 

몸과 마음의 최고의 힐링 명상 처음부터 잘하려 하지 말고 자신의 몸 바라보기 부터 시작해 보세요~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찾아가는 단월드 명상으로 나의 삶을 디자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