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무의식의 정보를 다스려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단월드>

728x90

다이어트해야 하는데 계속 실패만 한다고요?

다이어트가 너무 힘들어 포기했다고요?

다이어트 어렵지 않습니다. 

무의식을 다스린다면 건강하게 다이어트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의식의 98%는 무의식이고 우리가 인식하고 있는 의식은 2%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무의식 속에서 올라오는 정보를 나도 모르게 선택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의식 속의 정보가 나는 '뚱뚱하고 못생겼어'라는 정보를 재생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왜 이렇게 살이 잘 안 빠질까?'  

'나는 뚱뚱해'

'내가 뚱뚱해서 사람들이 날 싫어하는 건 아닐까?'

이러한 말들이 나의 무의식에서 끊임없이 재생되고 있지는 않은지 통찰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정보에 의해 뇌가 호르몬을 분비하고 혈액량과 에너지를 조절하고, 무의식의 정보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을거리를 찾아 과식하게 되고, 스스로 몸을 대하는 무의식의 정보가 재생이 됩니다. 

그동안 내가 했던 많은 생각들이 잠재의식에 저장되어 반복된 패턴으로 지금도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기 위해서는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마음 자세 

그리고 내가 원하는 정보를 나의 뇌에게 들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기 

 

내가 원하는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요?

건강하고 가벼운 몸으로 멋진 옷을 입고 출퇴근을 하고, 여행도 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가벼운 몸으로 운동을 하는 모습도 떠올려보세요 

자전거를 타고 교외로 나가 상쾌한 바람을 쐬는 모습

달리기를 하며 건강하게 땀 흘리는 모습 

 

몸의 컨디션이 가볍고 상쾌해지는 모습, 날씬하고 건강해진 모습, 

몸이 가벼워진 만큼 자신감과 자존감도 높아집니다. 

머리가 맑아져 주어진 일을 잘 해내는 모습도 떠올려보세요 

일의 능률이 오르고 주변 사람들과도 조화롭게 웃으며 잘 지내는 모습을 상상하세요 

이러한 상상 하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지 않는가요?

 

 

나에게 들려주는 말 반복하기 

 

'나는 운동을 좋아한다' 

'나는 운동을 즐기고 있다'

'나는 근육이 탄탄한 건강한 몸매를 가지고 있다'

'나는 건강한 밸런스와 균형감각을 가지고 있다'

 

자기 자신에게 반복하여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말을 마음속으로 중얼거려 보세요 

실제로 운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던 사람이 원하는 말을 들려주고 난 뒤부터 계단 걷기를 하고 싶어지고 

퇴근 후 걷기 운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생활의 활력을 찾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과식을 하지 않게 되고, 변화되는 자신의 몸매에 집중하다면서 

몸이 좋아하는 건강한 먹거리를 찾게 됩니다. 

집중하는 대로 우리의 뇌는 그에 맞는 결과를 찾아가게 됩니다. 

 

오늘부터 나에게 내가 원하는 몸과 마음의 상태를 반복해서 얘기해 주세요 

조금씩 나는 내가 원하는 몸매와 건강하고 밝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변화해 나가는 것을 체험할 거예요 

오늘 내가 집중하는 것이 내일의 내가 된다는 말처럼 오늘도 나를 위해 건강하고 환한 내 모습 상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