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힐링이 되는 내 안으로의 여행 <단월드 힐링 명상>

728x90

힐링이 되는 내 안으로의 여행 <단월드 힐링 명상>

 

살다 보면 힘들때 누군가의 말 한마디가 따뜻한 위로가 되며 힐링이 되는 체험을 해봤을거에요

맛있는 음식이 힐링 될때도 있고, 또 따뜻한 잠자리가 힐링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힐링이 되는 많은 것들은 내 주위에 항상 함께 하고 있어요

하지만 내 마음이 어지럽고 힘들다면 우리는 그 힐링의 메세지를 알아채지 못합니다.

가장 큰 마음의 힐링은 내가 나 자신에게 주는 위로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명상은 나를 만나러 가는 힐링의 여행입니다.

나를 바라보는 시간이 익숙치 않을땐 어색하고 지루하기도 하고 다른 생각들이 머릿속을 가득 메우기도 합니다.

지루한 시간을 인내심으로 기다려야 할때도 있고, 몸의 여러가지 저항을 견뎌내야 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하고 집중과 정성으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한다면 힐링이 되는 순간순간을 만나게 됩니다.


몸 구석 구석을 움직이며 체조를 하며 나에게 집중하는것도 명상이 되고,

호흡을 고르며 고요하게 앉아 있는 것도 명상이 됩니다.

때론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걷는것도 명상입니다.

명상은 나에게 집중하는 순간순간이 모여 나를 만나는 시간이 됩니다.

그리고 그 시간은 나에게 건강과 마음의 행복을 선물해 줍니다.

 


힘든 하루를 마무리 하며 고된 기억들이 몸속 세포 하나하나에까지 들어가 있을정도로 몸이 무거울때가 있습니다.

몸을 늘여주고 짜주며 움직이다 보면 무거운 에너지들은 모두 빠져나가고 다시 가벼워집니다.

몸을 먼저 가볍게 만들어주면 몸에서 주는 힐링의 에너지를 충분히 받으며 에너지 충전이 됩니다.


또 자신의 호흡을 느끼다 보면 나의 오늘의 삶이 그 호흡속에 고스란히 녹여져 있음을 알게 됩니다.

힘든 하루를 보내고 나면 숨이 거칠게 느껴지고 힘이 없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숨을 따라 나의 생명을 만나게 되면 나를 이해하고 인정하며 성장하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그렇게 조금씩 호흡에 집중하다 보면 마음의 긴장감이 풀리고 호흡도 깊어지는 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나를 만나는 명상은 내가 나에게 위로받고 힐링받는 최고의 힐링타임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나에게로의 여행 빠뜨리지 말고 실천하여 힐링타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