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브레인 명상하며 의식수준이 밝게~ <단월드>

728x90

의식이라는 것은  생각하는 것, 감정, 행동의 바탕이 되는 가치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하는 수준이 다르다는 말을 하는데요

그 수준이라는 말이 의식수준을 얘기한다고 할 수 있어요 

평소 쓰는 말과 행동의 수준이 높으냐 낮으냐에 따라 평균적인 의식 수준을 가늠할 수 있죠 

 

의식의 밝기 도표를 보면 현재 나의 의식수준을 점검할 수 있어요 

의식의 밝기는 의식혁명의 저자 데이비드 호킨스 박수하의 수년에 걸쳐 연구실험한 것을 토대로 

사람들의 의식수준을 도표로 분류해 놓았어요 

평소 내가 쓰는 말과 행동이 의식의 어느 수준에서 나오는 것인지를 점검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부정적인 말을 맣이 한다면 나는 지금 몇 룩스의 의식 수준일까요?

200 lux 이하일 때는 하는 말이 좋은 애기가 많지 않겠죠 

예를 들어 자존심이 강한 사람은 누군가와 비교하며 자신을 좀 더 과장하는 말과 행동을 많이 할 것이고 

마음속에 분노가 가득 차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공격한다고 생각하거나 

또는 자신이 공격하는 말을 많이 하게 됩니다. 

 

내면의 의식이 어두운 의식에 사로잡혀 있을 땐 생각, 감정이 부정적이 되고, 말과 행동도 부정적이게 됩니다. 

 

 

의식 수준에 따라 생각과 감정이 달라진다

 

의식이 200 oux 이상이 되면 좋은 말과 행동을 학계 되는데요 

지금 나의 의식 수준은 어디에 주로 머무르고 있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긍정마인드를 가지려고 노력해도 잘 되지 않을 때가 많을 거예요 

내 의식에 바탕을 형성하고 있는 의식이 낮을 땐 긍정적인 에너지가 쉽게 나오지 않고 

긍정을 선택했다가 다시 부정적인 생각이 가로막게 되어요 

 

바탕의식의 수준을 밝게 하기 위해서  나를 바라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왜 이런 생각을 하는지, 왜 이런 감정이 자꾸 일어나는지를 제대로 바라보는 시간이 필요하죠 

명상은 내면의 나를 바라보며 나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치유하는 시간이 됩니다. 

 

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내면의 나를 치유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의식 수준은 보통 어릴 적 많은 경험을 통해 형성이 되는 경우가 많죠 

부모님, 생활환경, 주변사람들과의 관계,   

그리고 그 안에서 일어났던 수많은 사건들에 의해 나는 이런 사람이구나 하는 것이 형성됩니다. 

 

명상을 통해 내면의 아이를 만나고 치유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치유와 용서의 시간을 통해 원래 내 안에 있는 밝고 환한 마음이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의식 수준을 높이는 또 다른 방법은 나와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꿈을 갖는 것이다. 

 

우리의 내부의식에는 이타심이 있어 나로 인해 주변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면 내가 더 행복해지게 됩니다. 

나의 존재가치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라는 것이 인식이 되면 행복지수가 올라가죠 

나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꿈을 가져보세요 

 

브레인명상을 통해 나를 만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내가 정말 원하는 가슴 뛰는 꿈을 선택하고 

내가 원하는 나를 향해 행동할 때 나의 의식도 밝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