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머릿속을 무조건 맑고 시원하게 <단월드 발끝치기>

728x90

머릿속을  무조건 맑고 시원하게 <단월드 발끝치기>


머리가 맑지 못하면 기분도 같이 다운되고, 컨디션도 엉망이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가 자주 아프거나 두통이 자주 생기면 머리의 온도는 올라갑니다. 

우리 몸에서 항상 온도가 차갑게 유지되어야 하는곳은 바로 머리, 뇌의 온도 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생각, 감정, 많은 것을 보고 듣고 하면서 뇌가 과부하가 걸리게 되면 머릿속으로 산소공급이 잘안되면서 온도가 올라갑니다. 

 


우리의 뇌는 몸과 마음의 사령탑이기에  다시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하여야 몸과 마음의 컨디션도 함께 좋아집니다. 

부정적인생각과 감정도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면 부정적인 생각에서 금방 긍정적인 생각으로 빨리 변화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원리와 방법들을 많이 알고 있을수록 도움이 됩니다. 


<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방법 >


1. 손가락을 세워 머리를 골고루 두드려줍니다. 

  이 방법은 머리에 열받았을때 하면 좋습니다. 
 
  숨을 내쉬면서 아픈곳은 조금더 강도를 높이면서 5분정도 충분히 두드려주고 골고루 쓸어내려줍니다.


2. 맨발로 걷기 

   흙이 있는 곳이나 맨발 산책이 가능한 곳에서 30분이상 맨발로 걸어봅니다. 

   발을 자극해주면 머리의 온도를 빠르게 식힐수 있기에 맨발걷기가 좋습니다. 

   맨발 걷기는 평소에도 꾸준히 해주게 되면 전신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고 몸속 온도를 높이고 머리의 열

   은 빠르게 식혀줍니다. 


   또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3. 발끝치기 

   누워서 다리를 가지런히 한채로 양발끝을 서로 부딪혀 줍니다. 

   발끝치기는 양발을 서로 부딪혀주면 그 자극에 의해 진동이 생기면서 다리전체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머리를 차갑게 하며   맑고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발끝치기는 움직이는 명상으로 활용할수 있으며 발끝으로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도 모두 빠져나간다고 

   상상하며 해도 좋습니다. 


매일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만들어주면서 나의 뇌를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