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마음의 평온함 찾아 스트레스 해소하자 <단월드 스트레스 해소>

728x90

마음의 평온함 찾아 스트레스 해소하자 <단월드 스트레스 해소>


일상이 스트레스로 가득찬 날엔 마음도 불편하고 생각은 계속 돌고 있고,

그렇게 머리는 무게가 한짐인 것처럼 무겁고 편안해지고 싶지만 내 몸이 내 뜻대로 따라주지 않을때 있죠

눈앞에 보이는 일상속에서는 편안함을 가지기는 좀처럼 쉽진 않습니다.

 


머릿속의 생각이 멈추고 마음이 고요해지는 지감 명상을 추천합니다.

지감이란 오감의 감각을 그치는것을 뜻합니다.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이 다섯가지 감각을 그친 상태에서의 명상은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고요하고 평온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지감 명상 체험해보기>


혼자만의 공간에서 주변을 정리한후 편안하게 자리에 앉습니다.

박수를 30번 정도 치고 양손을 맞대고 손의 감각을 느껴봅니다.

따뜻한 열감이 느껴지고, 맥박도 느껴집니다.

천천히 양손 사이를 벌렸다 오므렸다 하며 손에서 느껴지는 모든 감각에 집중해봅니다.

자력감도 느껴지고, 열감도 커지기도 하고 양손사이에 가득찬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고요하게 느껴지는 에너지에 집중해봅니다.

5분이상 기 에너지를 느끼고 양손을 무릎에 내려 몸 전체를 가만히 느끼고 바라봅니다.

 


자기자신을 눈으로 귀로 보는것에서 보이지 않는 기에너지로 느끼고 바라보기를 하게 되면 마음이 고요해지고 평온해집니다.

이러한 명상은 스트레스로 긴장되어 있는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뇌파를 안정시켜 머리가 맑아지고 편안한 상태에 이르게 합니다.

이런 편안한 체험은 일상속에서의 스트레스를 비워주고, 객관적인 눈으로 내 앞의 상황을 냉철하게 바라볼수 있는 감각을 열어줍니다.

또 지감명상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길러주고, 문제해결력,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힘을 길러줍니다.


바쁜 일상속에서도 머릿속이 복잡할땐 잠시 눈을감고 지감명상을 하며 마음의 고요함을 체험해봅니다.

잠깐의 이완만으로도 생각이 정리되고, 스트레스가 풀리고 마음이 평온해짐을 느껴 일상속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