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트레스 비우고 마음의 평화 찾아가기 <단월드>

728x90

흔히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받으면 " 아 저 사람 좀 피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만약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 가족이라면 저 사람이 이렇게만 행동해주면 좋을 텐데,

저 사람을 어떻게 하면 바꿀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그 사람만 바뀌면 나는 마음이 편안해질텐데...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죠  

 

나의 힘듬과 고통의 원인을 타인에게서 찾으려고 하고, 타인을 바꾸려고 합니다. 

이러한 의도를 가지고 있으면 타인은 바뀌지 않고 나를 더 힘들게 하는 상황들이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내 안에 무엇 때문에 힘들다, 저 사람은 왜 저럴까 하는 생각들이 가득 차 있게 되면 

더 나를 힘들게 하는 일들이 반복됩니다. 

 

 

 

우리의 뇌는 집중하는대로 에너지를 끌어 당기기기 때문입니다. 

힘든 상황에 집중되어 있을수록, 상대방은 나를 더 힘들게 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이고, 

힘들어서 그 사람을 피하면 다른 곳에서 비슷한 성향의 사람을 또 만나게 되죠 

이때 "나는 왜 이렇게 힘든 일만 생길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죠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찾아가고자 한다면 현재의 내 마음부터  들여다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답을 외부에서 타인에게서 찾으려 하지 말고 내 안에서 찾고자 하는 마음을 선택해 보세요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들여다보면 내가 만들어놓은 많은 부정적인 생각들

내면에서 올라오는 불평,불만, 두려움. 섭섭함, 원망하는 마음 등등 이러한 것들이  나를 가리고 있죠 

 

나를 비우자 ~  진정한 나를 느껴보자~ 

지금 현재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정말로 원한다면 

나를 바라보고, 나를 먼저 비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사람마다 각자의 필터를 가지고 외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내 주변 사람들이 내 의도대로 움직여주길 바라고, 그 바람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죠 

내 안에 있는 나의 필터를 깨끗이 비우고 순수마음 그 자체로 돌아가도록 하세요 

 

나를 비우는 명상법 - 춤명상 하기 

 

혼자만의 공간에서 신나는 음악을 준비하고, 신나는 리듬에 몸을 맡겨봅니다. 

잘한다 못한다 내 안의 생각을 내려넣고 있는 그대로 몸을 맡기며 몸이 하고 싶은 대로 움직이며 

나를 느끼며 나 자신에게 몰입해보세요 

나를 답답하게 하는 생각, 감정들 모두 털어버리고 몸의 무거웠던 것들도 다 털어낸다는 마인드로 

자신이게 완전히 몰입해봅니다. 

모든 에너지를 다 비우고, 털어내고 나서 자리에 앉거나 눕습니다. 

 

 

 

숨을 고르며 그 숨과 하나가 되어보세요 

생명의 파동과 하나되어 나를 느껴봅니다. 

생각과 감정이 고요해지고, 내 안의 생명의 호흡만이 내 온몸을 가득 채웁니다. 

 

나를 힘들게 만들었던것은 내가 가지고 있던 많은 필터들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상대방을 나의 필터에 맞추어 바라보고 또 가까운 사람들은 나의 의도대로 조정하려고 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죠 

 

자신을 비우면 자기 자신이 잘 보입니다. 

자기 자신을 충분히 바라보며 숨을 통해 모두 비워내세요 

 

내 안에는 이미 마음의 평화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찾지 말고, 내 안의 나를 찾고, 나를 만나보세요 

나를 느끼고, 내 안의 나를 회복하면 절로 절로 주변 상황이 조화로운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단월드 명상을 하며 가족이 바뀌고, 좋은 일이 많이 생겼다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그것은 모두 자기 자신이 변화하였기에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지금 나의 마음은 어느곳에 집중되어 있나요? 

불평불만에서 나를 사랑하고 주변을 잘 챙기는데 집중되어 있다면 

사람들은 나를 잘 챙겨주고, 사랑해 주는 나의 세상이 열리게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