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기록하고 상상하여라 <단월드 브레인 명상>

728x90



다이어트 항상 도전하지만 성공한 적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다이어트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데요 
마음속으로 다이어트해야 하는데 하는 심리적 부담감을 항상 갖고 산다고 하는 친구도 있죠 
매번 실패하는 것을 체험하면 스스로 자존감도 떨어지고, 자신을 믿지 못하는 마음 때문에 
무엇을 해도 목표만 세우고 끝까지 성공하기가 쉽지 않게 되죠 


다이어트하는 목적을 먼저 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나는 대로 모두 적어봅니다. 

아주 사소한것까지 적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이상 생각 안 날 때까지 모두 적어봅니다. 

 



<매일 무엇을 먹었는지를 기록하자>


이제는 매일 먹은것을 기록하세요.  

식사 사진도 찍고, 간식은 무엇을 먹었는지 구체적으로 기록합니다. 

기록하는 것이 처음에는 귀찮아서 건너뛸 수도 있지만 적는 습관이 베이면 재미있게 적어갈 수 있습니다 

뇌는 내가 무엇을 먹었는지 기록하고 사진 찍으면서 자신을 바라보는 감각이 깨어나게 됩니다. 

메타인지 능력이 깨어난다고 보면 됩니다. 

며칠동안 사소한 것까지 적어나가다 보면 조금씩 먹는 양이 줄어들고, 몸에 안 좋은 간식 먹는 횟수도 조금씩 
줄어나갑니다. 

나에게 무엇이 도움되는지 뇌가 알아서 판단하고 행동하게 되는 메타인지 감각이 활동하게 되죠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라>


먹은것을 적으면서도 상상하겠지만 더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음악을 깔아 놓고, 눈을 감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건강하고 날씬한 모습, 멋진 옷을 입고 외출하고, 여행하는 모습,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을 듣는 모습, 내가 원하는 일에 집중하여 멋진 결과를 내는 모습 등등

매일 5분이라도 상상하기를 해봅니다. 


이제 당신을 다이어트에 꼭 성공할겁니다. 

나의 행동을 돌아보고, 나를 느끼는 상상타임은 내 안에 에너지를 채워주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에너지가 채워지면 욕심이 비워지고, 식탐도 조금씩 비워지기 시작할 거예요 
탐하는 마음은 내면에서 뭔가를 채우려고 하면서 나오는 행동이기도 하거든요 

 

이제 채워지면 알아서 나는 운동도 시작하고, 좋은 습관을 채우려는 선택도 하게 됩니다. 

억지로 하려고 하면 꼭 탈이 나는 법이잖아요 

먼저 나를 채우면 나는 알아서 원하는 것을 이루어나가게 될거에요~!!!


밝고 건강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오늘도 욕심은 비우고 나를 사랑하는 에너지는 채우는 시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