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슴 답답할 때 사이다 같은 시원함을 주는 방법 <단월드>

728x90

가슴이 답답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죠?

가슴이 답답해지는 이유는

내가 원하는 대로 인간관계나 상황이 잘 풀리지 않을 때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또 다른 이유는 내 안의 내가 에너지를 쓰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을 때에도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가슴이 답답해지는 기분이 들면 집중도 안되고, 일의 능률도 오르지 않게 됩니다. 

불편한 감정의 파동은 몸에 독소로 작용하며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소화불량, 두통 등의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렇게 답답할 땐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가요?

저는 가슴이 답답할땐 빠르게 걷기를 하며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갖곤 하는데요 

가슴이 답답하면 머리까지 맑지 못하고 가스가 가득 찬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올라오는 많은 생각으로 인해 바른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럴 땐 머리의 열을 내려주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걷기 운동을 하거나 땀 흘리는 운동을 하며 머리와 상체의 열을 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에게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지금 내가 느끼는 이 답답함은 어디에서부터 온 것이지?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사실 전체적으로 보면 가슴을 답답하게 하는 원인도 내가 만들고 

그로 인한 몸과 마음의 불편함도 내가 만들어 냅니다. 

인정하기 쉽지 않지만 불편한 진실입니다. 

나의 가치관, 견해, 판단, 과거의 경험들이 모여 의미를 부여하게 되죠 

그 의미와 부딪힘이 일어나면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되고, 

스트레스는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일으키게 됩니다. 

 

상황과 환경을 바꾸려는 노력보다는 

나를 변화시키려고 하는 것이 가장 빠른 지름길일 수 있습니다. 

나에게 질문하며 내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내가 왜 그렇게 판단하는지 자신을 바라보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질문=> 통찰=> 앎=> 생각. 판단의 변화 

 

열린 마음으로 자신에게 질문하다 보면 

내가 느끼는 감정 너머의 바탕의식들이 하나둘씩 떠오르고 

나에 대한 객관적인 통찰이 일어나면서 앎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나를 알아가며 내 생각과 판단에 변화도 생기게 됩니다. 

내 안에서의 변화가 일어나면 외부에서도 함께 변화가 일어나게 되죠 

 

가장 우선은 문제의 답을 내 안에서 찾으려는 마음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으로 성장하기 위해 

나를 바라보며 질문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내면에서는 좋은 변화가 시작됩니다. 

가슴 답답할 때 사이다 같은 시원함은 

바로 내 안에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