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오늘부터 꿀잠 예약 <단월드 발끝 치기>

728x90

오늘부터 꿀잠 예약 <단월드 발끝 치기>


자야 할 시간에 잠이 안 온다면 그것만큼 힘든 게 없습니다.

모든 생명은 잠을 잘 자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죠

식물들도 밤에는 잠을 잔다고 해요

시골에 농작물도 밤에는 잘 자야 건강하게 자라는데 가로등이 밤새 훤히 비치는 곳의 농작물은 잘 자라지 못하고 건강하지 못하다고 해요

그래서 가능한 농작물이 있는 곳에는 가로등 설치를 잘 안 한다고 하더라고요

식물 얘기를 꺼내 봤는데 사람은 더더구나 잠을 못 자면 다음날 컨디션에 바로 악영향을 끼치게 되죠

 


잠이 안 오는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먼저 자신의 생활패턴과 스트레스 상태 등을 모두 고려해보는 게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장애가 생겼다면 머리와 상체로 올라간 열을 내려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로 인해 긴장상태가 연속되면 가슴과 머리 쪽으로 열이 올라가고 하체는 차가워지게 됩니다.

열 받은 머리의 뇌파는 불안정해져 잠이 쉽게 들지 못하고, 자더라도 깊은 잠을 못 자는 상태가 됩니다.

머리의 열을 내려주기 위해 1시간가량 걷기나 몸에 무리되지 않는 운동을 하며 전신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단월드 발끝 치기를 추천합니다.

잠자리에 들 시간이 가까워오면 자리에 누워 발끝치기를 합니다.

발끝 치기는 머리로 올라가 있던 열을 내려주고, 하체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데 좋은 동작입니다.

발끝 치기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같이 발끝으로 모두 나간다고 상상을 하면서 동작을 해줍니다.

5분~10분 정도 발끝 치기를 한 후에는 온몸에 힘을 완전히 빼고 누워서 명상을 합니다.

몸과 마음의 안 좋은 에너지가 모두 빠져나가고 몸이 맑아지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껴봅니다.

호흡도 편안하게 고르며 자신의 몸 전체의 감각과 심장, 맥박 등을 가만히 느껴봅니다.

 


생명의 리듬이 깨졌을 때는 그 생명을 가만히 느끼고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다시 나의 생명이 건강하게 살아나는 걸 체험할 수 있습니다.

뇌파가 안정되며 천천히 꿀잠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매일 발끝 치기를 하며 몸과 마음의 긴장을 이완시켜주고 뇌파를 안정시켜주면 다시 몸은 자야 할 시간에 잘 자는 내가 됩니다.

발끝 치기는 지금이라는 이 순간에 집중하는 힘을 길러주어 일상생활속에서 순간순간 집중하는 집중력, 인지능력을 기르는데에도 도움이 되어요

사람들은 지금 이순간에 집중하기보다는 과거나 미래에 생각과 감정이 집중되어 있어 스트레스가 더 심해진다고 명상가들은 얘기합니다.

발끝 치기도 하나도 움직이는 명상에 속합니다. 사람의 뇌는 자극이 오는 곳에 집중하게 되어 있어요

 


매일 하루의 스트레스를 발끝치기 10분간 하며 발끝으로 모두 내보내 보세요

내일은 다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재충전의 밤이 될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