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의식이 밝아지면 건강과 행복은 절로 절로 <의식의 밝기>

728x90

"의식의 밝기"라는 책과 강연 등을 접하면서 나를 많이 바라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내가 주로 하는 행동,생각,감정, 고정관념, 내면의 언어까지 이 모든 것을 통틀어 의식이라고 표현합니다. 

내가 하는 행동, 말에는 주로 어떤 나의 고정관념이 자리잡고 있는지를 바라본다면 나의 의식상 태도 

어떤 상태인지 조금은 알 수 있어요 

 

의식의 도표

 

 

의식은 하루에도 왔다갔다를 반복하기도 하는데요,

외부환경에 의해서 변화가 심한 것은 나의 의식이 외부로 많이 향해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나는 하루중 주로 어디쯤에 많이 머물러 있는 것 같은가요?

 

밝은의 식은 용기를 통해서 시작됩니다. 

 

 

두려움이 일어날 때, 자존심이 상할 때 나 자신을 위한 진정한 용기를 선택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진정한 용기는 지금의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부터가 시작입니다. 

저 또한 내안의 어두운 생각과 감정들이 힘들게 할 때 힘든 감정 속에 빠져 있다가 정신을 차리면 

"아 이런 내 모습이 있구나" 하며 인정하고 나면서 부터 마음 한구석에서

"그래! 그렇지만 이런 내가 나의 전부는아니잖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할 수 있고, 나를 이겨낼 거야!"

하는 마음이 일어납니다. 

자신을 인정하는 것이 쉬운듯 하지만 실제로는 그리 쉽지만은 않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럴 땐 나와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많은 힘이 됩니다. 

나와 만나는 시간 요가명상, 걷기 명상, 호흡명상등을 하며 나를 느끼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몸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에 몸을 움직이며 몸에 집중하는 시간은 생각과 감정을 잔잔하게 가라앉히고 

몸의 에너지를 맑아지게 만들어주는 시간입니다. 

나에게 집중하는 만큼 알아차려지고, 스스로 통찰할 수 있는 힘 또한 길러집니다. 

힘을 써야 힘이 난다는 말처럼, 나의 내면에 집중하는 만큼 내 안에서 무엇을 원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아는 만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몸의 에너지의 변화 => 생각, 감정의 변화 => 의식의 성장 => 건강, 행복으로 이어집니다. 

 

 

의식이 밝아지는 만큼 몸속 에너지 파동에도 좋은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긍정마인드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만큼 몸속 체온이 올라가고 

산소공급과 혈액순환에도 좋은 변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건강한 몸, 행복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의식을 밝게 만들어보세요

내면의 의식이 밝아지는 만큼 건강도 행복도 절로 절로 따라오게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