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뇌를 설득하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 <단월드>

728x90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끌어당김의 법칙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질 수 있을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 자신을 설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3년 안에 100억 부자가 될 것이다라고 마음먹으면 

내 안에서는 이미 나의 과거를 다 알고 있기 때문에 부정하는 말이 올라옵니다. 

'넌 게을러서 안돼'  '넌 의지가 없어 안돼'  '넌 능력이 없잖아; 등등 의 말이 들립니다. 

그래도 한편에서는 난 지금은 가난해도 난 꼭 부자가 되고 싶다는 열망이 올라오죠 

그렇게 마음은 먹지만 그 마음이 3일을 못 넘어간다고 해서 작심삼일이 되어 버리기도 하죠  

이런저런 장애를 넘고 내가 원하는 것을 꼭 이루고자 한다면 나의 뇌를 설득해야 합니다. 

 

뇌를 설득하기 위한 방법 

 

첫번째 : 원하는 것을 종이에 기록하자 

 

뇌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곳은 입, 손, 발입니다. 

손을 써서 종이에 쓰다 보면 뇌를 새겨지면서 자연스럽게 뇌를 설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뇌는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집중하게 됩니다. 

매일 내가 원하는 것을 10번이라도 종이에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뇌에 무의식에 새겨지면서 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될 거예요 

종이에 쓸 때에는 이미 목표가 이루어졌음을 종이에 기록해 보세요 

반복하여 적다보면 이미 나의 뇌는 이루어진 것을 믿게 됩니다. 

두 번째 : 목표가 이루어진 모습을 상상하라 

 

뇌가 가진 놀라운 능력 중에 하나는 바로 상상력입니다. 

상상은 우뇌의 기능중 하나입니다. 

어린아이들은 상상력이 왕성하게 펼쳐 보이고 있습니다. 

한 장면을 보더라도 아이들의 상상력은 무한하게 펼쳐지죠 

 

매일 5분이라도 목표가 이루어진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뇌는 현실과 상상을 분별하지 않고 내가 믿는 대로, 인식하는 대로 받아들입니다. 

눈을 감고 목표가 이루어진 모습을 떠올려보세요 

목표가 이루어지고난 후의 나의 모습, 행복하게 웃고 있는 모습 

가족들과 주변사람들과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목표가 이루어진 다음에는 나는 어떠한 생활을 하고 있는지 등

좀 더 구체적으로 세부적으로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고 상상하기를 매일 해봅니다. 

매일 상상을 하면 뇌는 이미 목표가 이루어졌다고 받아들이면서 자연스럽게 목표한 바를 향해 

모든 초점을 맞추며 이루어진 결과에 다다르게 됩니다. 

세 번째 : 운동하며 몸을 다스리고, 명상을 통해 마음을 다스려라 

 

몸의 에너지가 바닥이 나거나, 감정이 잘 다스려지지 않을 땐 원하는 목표가 머릿속을 떠난 것 같고 

하고 싶은 의욕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죠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는 명상을 하고 몸을 깨우는 스트레칭 운동을 하며 내면의 나를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무리 내가 원하는 것이 있어도 기운 없으면 안 되기에 기운을 주는 운동과 명상, 또 기본적인 수면과 건강한 먹거리도 

잘 챙겨보세요,  나를 귀하게 여기는 만큼 나의 에너지도 달라지고, 타인을  대하는 태도 또한 달라집니다. 

뇌를 설득하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으면서 신념이 생깁니다. 

신념이 생긴 만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고, 의지 백 프로가 되죠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 뇌 속 깊이, 마음속 깊이 새기며 금쪽같은 하루하루의 시간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