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

명절다이어트, 휴게소 음식 다이어트 성공전략

728x90

이번주 주말부터 명절 연휴가 시작됩니다.
고향에 가는 길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여러가지 음식들을 먹겠져?
휴게소에서 자주 먹는 음식들의 칼로리를 알아보고 살찌지않게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렇다면, 휴게소에서 살 찌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첫째, 군것질 보다 밥을 먹는다.
밥(한정식/ 국수/ 김밥/ 비빔밥)등은 한번에 섭취하는 칼로리는 높지만 간식들을 여러번 나눠 먹는 것에 비해서는 오히려 칼로리가 낮다. 밥을 제때 먹으려 노력하자!

둘째, 여행중 간식으로 고구마나 감자, 과일을 준비한다.
여행을 떠나 휴게소에서는 과일을 팔지 않습니다. 감자를 팔지만 설탕을 뿌리고 버터에 졸인 감자죠.
집에서 미리 감자나 고구마를 삶거나 쪄서 준비하고, 계란을 준비해도 좋죠.
바나나 사과, 귤 등을 준비하신다면 휴게소 음식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셋째, 휴게소 간식을 드실 때는 저칼로리의 음식을 선택한다.
커피를 드실 때는 설탕 없는 아메리칸 커피로, 호떡이나 떡볶이 보다는 오뎅으로, 최고의 음료는 물, 그 다음으로는 요구르트로 장을 달래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넷째, 그래도 드셔야 한다면
휴게소 음식, 다이어터들에겐 마땅히 즐길만한 음식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드셔야 한다면 '양'보다는 맛으로 즐기세요.^^ 사람수보다 음식을 적게 시켜 나눠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세요^^

<<단월드에서 알려주는 다이어트를 위한 뇌파진동 기체조>>


1. 홀쭉이
호흡만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법으로 복부의 강한 수축과 강한 날숨 호흡으로 에너지 대사율을 높이고 복부에 열을 가해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특히 변비 해소와 복부의 살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방법.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두 손으로 주먹을 쥐어 무릎 사이에 끼워 넣는다.
2. 등은 45도로 바르게 펴고 시선은 코끝을 응시한다.
3. 항문을 조이며 아랫배를 힘껏 당겨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쉬면서 아랫배를 밀어내는 장운동을 계속한다.

2. 복부내장
이 동작은 손바닥을 펴서 복부를 두드려 가벼운 진동을 주는 뇌파진동 기체조로 모세혈관의 혈액흐름을 좋게 하여 지방을 분해하며 복부에 탄력을 준다. 특히 2분 정도 진동을 하면 복부 내 건강하지 않은 장기부터 아파올 수 있는데 이때 동작을 그만두지 않고 통증에 집중하면서 지속한다. 이 동작만 할 경우에는 15~20분 정도 지속하는 것이 좋다.

3. 식욕조절
이 동작은 복부 내 쳐진 내장을 바로잡아주고 내장기능을 좋게 한다.
또 위장에서 뇌로 가는 식욕 중추의 에너지 흐름을 다스려 과식을 없애준다.
방법.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양 손바닥을 바닥에 붙인 채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올린다.
2. 척추와 무릎은 곧게 펴고, 양 발바닥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3. 고개는 가능한한 들면서 호흡조절과 함께 장운동을 ㅎ나다.

4. 복압력 및 뼈 강화
많이 먹어도 살을 안 찌게 하고 뼈를 강화하는 체조로 살로 가는 기운을 뼈로 잡아둔다.
장을 풀어주고 체형을 바로잡아주며 체질을 개선하고 복압력을 강화하는 데 무엇보다 효과적이다.
방법.
1. 편히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45도로 올리고, 무릎은 15도 정도 낮춰 발등을 곧게 편다.
2. 팔에 힘을 주어 머리 위로 올리고 바닥에서 5cm정도 띄운다.
3. 복부에 힘을 주고 아랫배 단전에 의식을 집중한다.

스트레서 자가점검하기 .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