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호흡·건강·창조

<단월드 뇌건강법> 집중력,기억력을 동시에 좋아지게 하는 뇌건강 비법~!

728x90

<단월드 뇌건강법>

집중력,기억력을 동시에 좋아지게 하는 뇌건강 비~!

 

 

요즘에는 치매 보험만 찾을 정도로 젊은 사람들에게도 치매는 두려운 질환입니다.

일이나 공부를 할 때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기억이 잘 안나면 뇌의 건강을 걱정하게 되지요.

좌뇌는 우리 몸의 오른쪽과 이성에, 우뇌는 몸의 왼쪽과 감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시에 좌뇌와 우뇌는 교량을 통해 서로 교류하기 때문에 우리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좌뇌를 상대적으로 많이 쓰는 사람이 있고 그 반대인 경우가 있는데 문제는 좌우뇌의 활성도의 균형이 너무 차이가 난다면 감정조절이 잘 안되거나 우울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쪽 뇌가 고르게 발달하지 못한 경우 우리 뇌는 강한 쪽을 더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어 종합적인 정보 처리에 문제도 생기게 됩니다. 상대적으로 약한 쪽 뇌 기능은 점점 더 저하됩니다.

 

 

한국뇌과학연구원과 브레인트레이너협회의 도움말로 좌뇌와 우뇌를 함께 개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소개합니다. 

몇 달전에 쿨까당이라는 tv프로그램에도 나왔던 뇌운동법~ 무한대 그리기입니다.

 

 

 ◇무한대(∞) 그리기

척추를 바르게 세우고 어깨 힘을 빼고 앉거나 섭니다.

한쪽 주먹을 가볍게 쥐고 엄지손가락을 세운 후 팔은 살짝 굽혀 앞으로 뻗습니다.

몸통이 흔들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엄지로 무한대를 최대한 크게 그립니다.

 머리는 고정한 채 눈동자로 손가락의 움직임을 쫓습니다.

빨리 그리면 집중하기 어려우므로 천천히 1분간 실시합니다. 손을 바꿔서 다시 1분간 실시합니다.

 시신경은 평소 어떤 시각 정보냐에 따라 선택적으로 반응합니다.

엄지손가락을 통해 눈의 초점을 모은 뒤 궤적을 따라 안구운동을 하게 되면 시신경이 고르게 자극되며 안구와 연결된 뇌신경을 통해 뇌세포까지 자극이 고르게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