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상·호흡·건강·창조

단월드에서 알려드리는 현실적인 스트레스 해소법

728x90

단월드에서 알려드리는 현실적인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피할수 없으면 즐기라고 하죠
확 와닿는 말이에요 ~~
저도 스트레스 받고 그 속에 너무 빠져 있으니 몸도 무거워지고 암것도 하기싫고 여러가지로 제 삶의 마이너스로 작용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그래서 지금 이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선택하였어요

 

1) 노래 부르기

 

사람들은 노래를 잘 부르고 못부르고를 많이 따지잖아요
그런것도 다 내려놓고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를 내 마음대로 불러보는겁니다.
노래방 가는 것도 좋겠지만 혼자 가는것이 그렇다면 혼자만의 공간을 찾아보세요
저는 주로 출퇴근 차안에서 마음껏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방안에 혼자 있다면 마음대로 노래를 부르면 됩니다.
알고 있는 노래를 부르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잘부를려고 합니다.
그래서 내마음대로 작사작곡하여 즉석 노래를 불러보는 겁니다.
기존의 언어가 아닌 마치 아기가 옹알이 하듯이 노래를 해봅니다.
누가 보면 미쳤나? 할수 있기에 혼자 있을때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틀을 깨고 소리가 나오는 대로 그냥 부르다 보면 어느순간 생각이 사라지고 가슴에 쌓였던 스트레스도 소리를 내면서 풀려나갑니다.
10분간 노래부르고 나면 가슴이 시원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것이 느껴져요
노래 명상을 하는 거죠~~~


2) 웃어보기

 

웃는 것도 누가 보면 좀 그럴수 있으니 혼자만의 공간에서 소리를 내어 마음껏 웃어봅니다.
억지로 웃는게 되나? 하겠지만 내 몸과 마음의 주인은 나라는 것을 선택하고 에라 모르겠다 하면서 그냥 웃어보세요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해도 좋아요
하하하하하하 처음엔 1분 웃는 것도 힘들수 있지만 고비를 넘어가다 보면 웃는것이 웃겨 계속 웃게 됩니다.
웃음은 만병통치약이라고도 하잖아요

 

 

5분만 웃어도 몸속의 에너지의 흐름이 확달라지면서 몸이 더워지고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스트레스는 풀리고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저는 기분이 좀 안좋은 일이 있을때는 그냥 마음껏 웃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엔 최고에요~

 

 

3) 울어보기

 

자기 자신을 위해 우는게 잘안되기도 하지만 극심한 스트레스엔 소리내서 마음껏 울고 나면 가슴에 쌓인것이 풀리고 기분이 바뀌게 됩니다.
어른이 되면 울고 싶어도 못우는 사람이 많습니다.
힘들고 마음 아플때에도 무조건 참아야 한다는 신념이 강해 감정을 표현을 못하는게 자신도 모르게 습관이 되어버린 경우도 많습니다.
조명을 어둡게 하고 슬픈 음악을 틀어놓고 자기 자신을 울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가슴에 쌓인게 풀리고 나면 자기 자신이 매우 사랑스러워지는 것을 느끼게 될거에요~

 

 


사람의 뇌는 3층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뇌간 : 생명활동을 하는 뇌 <호흡, 맥박,온도조절등 생명유지의 기능)
변연계 : 감정을 담당하는 뇌 (포유류의 뇌라고도 부르고 희노애락의 감정을 담당)
전두엽 : 생각,판단,이해,옳고 그름을 담당하는 뇌 (영장류의 뇌라고도 함)

 

어른들의 뇌는 전두엽의 영역이 더 활성화되어 있어서 울고 웃고가 아이들보다 잘 안될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감정을 상하게 하면서 우리 생명활동에도 지장을 주기에 스스로 감정을 선택하여 기존의 좋지 못한 감정에서 벗어날수 있도록 울고 웃는 명상을 해보는 겁니다.
이 명상법은 의외로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탁월하고 몸이 자연치유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내 몸에 가두어 놓으면 독이 되어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잖아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현실요법 세가지 중 먼저 하나를 선택하여 체험해보세요~

단월드에서 알려드리는 기분좋아지는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오늘 하루도 기분좋게 마무리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