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나를 향한 외침 "실수 ok" 단월드 스트레스 해소

728x90


나를 향한 외침 "실수 ok" 단월드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달고 살던 시절이 있었어요

소화장애, 장트러블, 두통, 수족냉증, 불면증등

병원가면 특별한 병명이 나오지 않고, 신경성이네요 이런 답만 주로 듣고 돌아오기 일쑤였죠

마음을 편안하게 가져 누군가는 그렇게 쉽게 얘기하지만 당사자는 쉽지가 않은 말이에요

 


나는 왜 이렇게 스트레스가 많을까?

곰곰히 나를 분석해보니 타인에겐 여유로우면서 나는 잘해야 한다.

실수하지 말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또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잘하고, 잘사는것 같은데 나만 못하는것 같은 생각만 하고 있더라구요

마음속으로 끊임없이 남과 비교하고 나는 왜 이모양일까 하며 나를 괴롭힌건 다름아닌 나 자신이라는 사실을 마주하곤 뜨거운 눈물을 흘렸었어요

제대로된 나의 내면은 보질 않고, 바깥만 보고 살아왔던 나 자신이였네요

단월드 명상을 만나고 나를 제대로 깨닫게 되었어요


그 이후론 잘 못해도, 괜찮아~ 실수 ok 라고 나 자신애게 끊임없이 얘기해주고 있어요

실수를 많이 해야 잘할수 있는 방법도 스스로 찾아내더라구요

하루의 시간을 마무리할 때에도 명상을 하면서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명상은 나를 제대로 볼수 있는 눈과 귀를 열어주는 최고의 시간이 되었어요


그렇게 나와의 소통이 잘 되면서 스트레스에 민감하던 나는 여유있고,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어요

오랫동안 나를 괴롭혀 왔던 스트레스성 질병들도 서서히 모두 치유되었고, 몸도 마음도 따뜻한 사람이 되었어요

명상은 이렇게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게 해주는 힐링 타임이에요

누군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다른 사람도 제대로 사랑할줄 알게된다고 했던 말이 이제 조금은 와닿는것 같아요

 


명상은 동적인 명상도 있고, 정적인 명상도 있어요

과거와 미래에 머물지 않고 지금 현재에 머무는 모든 순간이 명상이 됩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고, 지금 현재를 잘 살수 있는 감각을 열어주는 것이 바로 명상입니다.

스트레스는 비우고 지금 이순간에 집중해보세요

실수 해도 괜찮고, 남들보다 조금 못해도 괜찮아요

지금 현재를 잘 살아나간다면 그것이 나를 위한 삶아닐까요


단월드 명상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