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단월드 뇌파진동> 긍정 메세지로 나의 뇌를 건강하게~

728x90

<단월드 뇌파진동> 긍정 메세지로 나의 뇌를 건강하게~


나는 오늘 어떤 생각을 하며 살고 있는지를 돌아본다.

수많은 생각과 감정들이 오고 가는 하루를 살고 저녁이 되어서야 잠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스트레스가 많고 부정적인 생각을 주로 했던 날은 머리가 무겁고 몸도 무겁게 느껴진다.


나를 돌아보며 뇌파진동 명상을 해본다.

양손을 주먹을 쥐고 아랫배를 두드리며 고개를 도리도리 하며 머릿속의 무거운 에너지를 털어내본다.

오늘의 시간들이 머릿속에서 영화처럼 떠오른다.

약 10분정도 도리도리 명상을 하며 머릿속을 비워내본다.

머릿속이 박하사탕 먹은것처럼 환해진다.

 

 

양손 무릎에 내려놓고 눈을 감고 명상을 하며 오늘 내가 느꼈던 감정들, 생각들을 무심하게 바라본다.

마치 내안에 어린아이가 살고 있는것처럼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어 어리광부리듯 투정부렸던 시간들도 보이고, 또 어떨땐 묵묵히 주어진 업무에 참으며 해내는 모습들도 보인다.

지나가며 툭 던진 누군가의 말한마디에 속에서 올라오는 부정적인 감정들에 괜히 자책도 해본다.

영화보듯 나의 모습을 바라보며 나를 이해하고 공감해주는 마음을 건네본다.

괜찮아 그럴수도 있어. 넌 잘 하고 있어.

앞으로 더 좋은 시간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힘내~

내안에서 밝은 태양이 비추듯 환하게 나를 향해 긍정의 메세지를 건네본다.

긍정의 메세지로 몸과 마음에 에너지가 충전되는걸 느낀다.

호흡이 처음보다 편안해지며 부드러워진다.


뇌파진동 명상의 시간은 나를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시간이 된다.

나는 누군가에게 긍정의 메세지를 주는 사람인지 돌아보게도 된다.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긍정의 힘을 이끌어내는 멋진 영화속 영웅이야기에 매료된적도 많지만 막상 현실속에서 부딪히는 수많은 일들 속에서는 매순간 긍정하기란 쉽지가 않다.

그렇지만 명상을 하며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기에 조금씩 변화하고 성장해가는 나를 보게 되는 것에 감사하다

내일은 좀더 긍정적인 에너지로 나와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지 다짐해본다.

영화속 이야기에에도 부딪힘은 항상 일어나지만 결론은 해피엔딩이 되는 것처럼 나의 하루하루도 결론은 해피엔딩을 만들어 보리라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필울수 있는 꽃은 달라집니다.

우리가 하는 생각이나 삶의 형태와 가장 많이 닮은 씨앗은 땅에 심어지고,

  

 씨앗에서 피어난 꽃은 나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당신은 오늘 어떤 꽃을 피웠나요? 

 

출처 <일지의 브레인 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