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림프 순환 단월드 발끝치기로 면역력 올리세요

728x90

림프 순환 단월드 발끝치기로 면역력 올리세요

 

림프순환에 대해 들어보았는지요?

며칠전 스트레스에 피로까지 겹치면서 얼굴과 손.발등이 통통하게 붓고 뇌압이 차면서 머리까지 아파오기 시작했어요

몸도 무겁고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지며 기력이 없고, 면역력까지 떨어지는게 느껴졌어요

여러가지 생각이 들며 걱정이 되기 시작하더라구요

 

림프순환이 안되어 그럴수도 있다는 누군가의 조언을 듣고 림프 순환에 좋은 쓰담쓰담 마사지를 열심히 해봤어요

얼굴부터 시작해 온몸을 맛사지 해주고 가볍게 전신을 두드려 주었어요

림프는 절대 세게 하지 말고 아기를 만지듯이 맛사지 하며 두드려주는것도 가볍게 해야 된다고 해요

머리가 시원해지고, 몸이 가벼워지는것이 바로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중요한 손끝. 발끝 부딪혀주는것을 마무리로 하면 딱 좋아요

손끝 부딪히기는 양손끝을 마주 대고 박수치듯이 서로 가볍게 부딪혀 줍니다.

하체가 잘 붓는 체질인 사람은 매일 꾸준히 발끝치기를 해주면 붓기가 점점 가라앉을 거에요

발끝치기는 자리에 누워서 하는것이 조금더 효과적인것 같아요

누워 양발을 가지런히 뻗어 발끝을 가볍게 톡톡 부딪혀 줍니다.

몸의 순환이 잘될때는 별거 아닌 이동작도 무척 힘이 듭니다.

그래도 내 몸의 순환을 위해서는 참아야지 하며 5분이상은 발끝치기를 해줍니다.

 


그동안 피곤할때 주로 하던 동작이였는데 최근 게을러서 못했더니 잠깐 하는데에도 몸이 힘들어하는게 느껴져요

"미안하다 나의 몸" 하며 숨을 길게 내쉬며 10분정도 했어요

발끝치기를 한후 전신을 편안하게 이완하며 그동안 몸에 있었던 피로물질이 모두 빠져나간듯 간만에 편안한 행복감을 느꼈어요

노곤노곤해지며 달콤한 꿀잠을 자고 나니 아침마다 통통하게 붓던 얼굴이 붓기가 싹 가라앉았어요

"아 신난다 오늘도 꼭 해야지" 하며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했어요


림프는 우리 몸속에서 각종세균과 비이러스가 혈액 안으로 흘러가지 못하도록 점검하는 역할을 하고

림프액이 잘 흘러야 우리 몸의 면역계가 활발히 작동을 한다고 해요

특히 목과 겨드랑이 복부 장주변, 서해부쪽에 많이 분포 되어 있어 이곳을 가볍게 맛사지 해주고 톡닥토닥 두드려주면 좋아요

마무리로 발끝치기도 꼭 해주며 림프관리로 면역력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 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