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상상을 많이 하면 뇌가 건강해진다. <단월드 브레인 명상>

728x90

상상을 많이 하면 뇌가 건강해진다. <단월드 브레인 명상>



뇌 건강에 대해 사람들의 많은 관심도가 집중된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어요 

뇌를 건강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죠 

그중 하나가 상상력을 발휘하면 뇌가 건강해진다는 뉴스가 있죠 

저를 돌아보더라도 한참 스트레스에 젖어 살때 상상하라고 하면 뇌가 돌아가지 않아 상상이 잘 안되는 경험이 있었거든요 

평소에 눈에 자주 띄는것은 상상이 좀 되는데 미래에 대한 밝은 상상을 하라고 하면 머릿속이 깜깜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연습했던 기억이 나요 

마인드도 조금씩 긍정적으로 변화하려고 노력하고, 꽃을 상상하면 꽃을 보고 눈을 감고 다시 상상하고 그렇게 많은 사물에 대해 그렇게 훈련하면서 뇌를 믿어주니 조금씩 상상력이 발전하는것을 체험했는데요 

 

 


그리고 뇌를 믿어주면서 자신감도 같이 상승하게 된다는 겁니다. 

상상력은 창의력과도 연결이 되죠 

이 세상의 많은 사물은 사람의 상상에서 모든것이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에요 

창의력 높은 나의 뇌를 갖고 싶다면 오늘 부터 상상하기 열심히 해봐야겠죠~



어린 아이들은 상상력이 아주 풍부하죠 

눈에 보이지 않는 우주도 상상하고 미래에 대한 상상도 아주 열심히 하죠 

풍부한 상상력은 감정을 다스리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예를들어 오늘 기분이 안좋은 일이 있다고 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상상을 하며 기분을 변화시킬수도 있고, 

지금 하는 일이 잘 안될때에도 미래에 대한 행복한 상상을 하며 미래 좋은 에너지를 지금 바로 내것으로 만들수 있어요

 



브레인 명상은 상상력을 높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명상 하며 상상해보기>


1. 눈을 감고 명상을 하며 지금 내 몸 주변을 밝은 빛이 감싸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또 밝은 햇살이 나의 머리로 쏟아지면서 내 주변이 환해지는 상상을 해보세요 

내 모습이 환하게 빛나고 저절로 얼굴이 밝고 환해지고 있다고 상상을 하면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띄워지고 

가슴 벅차도록 마음이 환해집니다. 


2. 머릿속이 복잡할때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상상해봅니다. 

 높은곳에서 떨어지는 폭포 물줄기가 나의 머리위로 떨어지는 것을 상상해봅니다. 

 머리가 시원해지고 온 몸 전체가 시원해지는것을 상상해봅니다. 

 머릿속이 환해지고 가벼워집니다. 

 


잠시 눈을 감고 상상해보셨나요?

뇌는 상상만 해도 현실에서와 같은 체험을 한다고 하죠 

 

또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는 말은 누구나 다알고 있는데요 

 

상상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끌어당기고, 긍정마인드로 변화시키고, 자신에 대한 신념, 마음의 힘이 커지게 됩니다. 

또 뇌가 건강해져 집중력, 창의력이 발전하게 되죠 

브레인 명상을 통해 뇌를 건강하고 나를 건강하게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