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내가 기체조에 중독된 이유 <단월드>

728x90

내가 기체조에 중독된 이유 <단월드>



중독이라고 하면 안 좋은 뉘앙스가 있을수 있지만 조금 넓게 보면 사람들은 각자 자신만의 중독을 갖고 있어요 

나는 원래 생각 중독에 빠져 살았던것 같아요 

별거 아닌것도 생각하고 생각이 많으면 실행력이 많이 느리고,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실수도 많고, 중요한걸 잊어버리고 놓칠때도 많더라구요 

지나고 보니 내가 만든 생각 속에 빠져 살았던것이 보이더라구요 

생각이 너무 많은 생각 중독이였어요 

스트레스가 내 생각에서 부터 출발한다는것을 그때는 몰랐었어요  

도움이 되지 않는 부정적인 생각이 몸을 무겁게 만들고, 아프게도 하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오해하게 하고 불편하게 만들고 여러가지로 내 삶에 총체적 난국을 만들었다는것을 생각에서 빠져나오고서야 알게 되었어요 

그랬던 제가 요즘은 기체조 중독에 푹 빠져 살고 있어요 

기체조 하는 그 순간에는 생각에서 벗어나 몸에 집중하게 되어요 

다양한 동작들을 통해 몸의 자극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머리가 시원하고 환하게 맑아지는것을 느끼죠 


기체조는 몸의 체형을 바로 잡아주고

어깨와 상체를 유연하게, 가볍게 해주고

하체는 탄탄하게 단련시켜줍니다. 

그리고 의식을 몸에 집중하는 훈련이 되어서 생각이 많아질때 어떻게 생각에서 벗어날수 있는지를 알수 있게 된다는 거에요 


맑고 시원한 머릿속, 그리고 가벼운 몸의 에너지를 느끼니 매일 기체조를 할수 밖에 없어요 

하루라도 안하면 찌뿌둥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 기체조를 할 수 밖에 없죠 

중독됐네 중독됐어 하면서 오늘도 기체조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도 기체조로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재산이다는 옛어른들의 말씀이 너무도 가슴에 와닿는데요 

그래서 기체조의 중요성이 더 진하게 와닿는것 같아요 



내 마음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을때는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기체조 동작 3가지 정도를 반복하다보면  

몸에서 열이 나고, 땀도 나면서 마음이 다 비워집니다. 

기체조 후에는 누워서 편안하게 이완하면 온 몸이 노곤노곤 해지면서 살짝 잠이 드는데 그렇게 5분이라도 꿀잠자고 나면 그렇게 개운할수 없어요 

이렇게 비우고 나면 잘 해봐야겠다는 마음도 들고 의지가 생깁니다. 


소화 불량으로 오랫동안 고생했는데 이젠 아무거나 먹어도 소화가 그냥 되죠~ 

자잘한 잔병들은 기체조 열심히 하면 어느 순간 머릿속에서 사라지고 말아요 

항상 어깨가 무지 아팠는데 어느 순간 아 내가 어깨가 아팠었는데 언제 사라졌지? 했더랬죠~   

 

또 그렇게 생각 많던 내가 너무 단순해졌다는 거죠 

 

단순해지니 가벼워지고 가벼워지니 집중력, 일에 대한 추진력도 많이 높아졌어요 

 


기체조 중독에 걸리만 하죠 

운동 중독은 좋은 중독이라고 하죠 

기체조는 참 좋은 중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