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단월드 브레인명상으로 생각파워 기르기

728x90

단월드 브레인명상으로 생각파워 기르기



생각이 복이다 라고 tv에서 어떤 스님이 말씀하시는걸 들었어요 

물론 그 생각은 좋은 생각이겠죠 

좋은 생각을 해야 하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내 맘대로 되지 않을때가 많아요 

생각을 다스리는건 삶에 있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여겨지는데요  

 


먼저 생각은 내가 아니라는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나를 힘들게 한다고 여겨질때, 내 마음대로 조절이 되지 않을땐 얼른 알아차리고 몸을 움직이거나 

장소를 이동하여 환경을 변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며 힘을 빠지게 만듭니다. 

 

오랜 시간 부정적인 생각속에 머무르게 되면 우울한 마음이 커지고 의욕과 활력을 잃어버리고 몸의 면역력까지 떨어집니다. 

 



의식을 몸에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어 생각속에서 벗어나도록 해봅니다. 

걷기나 몸을 쓰는 시간을 늘이면서 생각을 객관적으로 바라볼수 있는 힘을 기릅니다. 

생각을 바라볼수 있는 힘이 있어야 변화할수 있는 선택도 할수 있습니다. 


조용한 시간대에 명상하는 시간을 만듭니다. 

몸의 감각과 호흡을 무심히 바라보며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봅니다.   

보는것만으로도 몸속 긴장이 풀어지고 이완되어집니다. 

명상은 지금 당장의 결과를 얻으려는 마음보다는 몸속 긴장을 이완시키는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완하며 자신을 바라보는 힘을 기르다 보면 일상생활속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에 대해 좀 더 객관적이고 냉철한 판단을 할수 있는 힘이 길러집니다. 

 

 

 



지금 나를 위한 생각, 내가 행복해질수 있는 생각, 마음을 기쁘게 할수 있는 생각을 선택하세요 

선택의 주체는 나 자신!  

나는 생각을 바라보고 선택할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음을 실천해보세요 


명상을 통해 나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하는 생각파워를 선택해보세요 

생각의 파동이 마음을 살리고 마음이 몸속 에너지를 따뜻하게하여 면역력과 지연치유력을 높입니다. 

주인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생각의 주인이 되어 내가 원하는 생각파워를 길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