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부정적인 생각이 나도 모르게 올라온다? <단월드 명상>

728x90

부정적인 생각이 나도 모르게 올라온다? <단월드 명상>



가끔 나도 모르게 부정적인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고 있는 나를 보며 놀랄때가 있어요 
아 내가 왜 이런 생각을 하고 있지 하고 곰곰히 들여다 보니 마음 한구석에 눌러놓았던 부정적인 감정이 고개를 들고 일어났던 것이였어요

평소에 내가 어떤 마음과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뇌는 다 기록하고 있는 듯한 현실에 놀라운 마음이 들었어요 

더 놀라운건 부정적인 생각에 푹 빠져있을땐 부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당기며 상황과 환경을 더 안좋게 만들고 있다는 거죠

뭔가 내 맘대로 되지 않을때 속에 품었던 생각들, 누군가와 관계가 잘 풀리지 않을때 속으로 생각한것들
이런 속엣말들이 컨디션이 살짝 떨어질때나 상황이 안좋을때 꼬리에 꼬리를 물고 함께 일어나는것 같아요 
그래서 평소에 깨어있어야 하는구나 한번더 실감하게 됩니다. 

 

 



매일 명상을 하며 뇌속을 정보를 정리하고 청소하는 시간도 그래서 필요한가 봅니다. 
몸과 마음 뇌의 주인이 나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매순간 주인 역할을 해야 몸과 마음도 말을 잘 듣는것 같아요 
그래서 나는 나에게 주인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바라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명상의 시간이 바로 나에게는 그런 시간이 됩니다. 


매순간이 명상이 되려면 깨어있음이 중요한데 솔직히 매순간은 아직 잘 안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정신을 차리고 지금 이순간에 집중하는 것부터가 시작입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계획을 세워보았어요

 

-앉았다 일어나기 50회
-플랭크 1분
-팔굽혀펴기 30회  
-1시간 걷기운동 
- 명상 30분

저의 소소한 운동 계획이지만 이것도 정신을 안차리고 있을땐 이것마저 내일부터 하지 하며 안하고 넘어갈때가 많죠~
하지만 정신차리고 집중해보자 하며 운동을 시작하면 힘든 순간이 와도 포기하지 않고 힘든 순간을 넘어갑니다. 

 

 


나를 채찍질하는것도 나이어야 하고, 용기를 주고 힘을 주는것도 나이어야 합니다. 
그렇게 매순간 나와의 소통을 이어나갈수 있도록 하는것은 바로 지금 깨어 있기에요 
지금 깨어 있기를 생활속에서 실천할수 있도록 해주는것은 바로 명상입니다. 

명상을 통해 지금 나에게 집중하는 훈련을 했기에 몸과 마음, 뇌의 주인이 되는 역할을 할수가 있다고 생각해요 
부정적인 생각을 컨트롤하고 마인드 컨트롤 하며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단월드 명상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