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별생각없이 시작한 발끝치기로 놀라운 효과를~ <단월드>

728x90

별생각없이 시작한 발끝치기로 놀라운 효과를~ <단월드>



몸이 약한 친구에게 발끝치기 추천한적 있었어요 
몸은 약한데 운동은 좋아하지 않기에 쉬운것부터 시작해보라고 얘길해줬는데 
신통하게도 발끝치기 하나만이라도 매일 해보자 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하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 하나의 운동이 놀라운 효과를 체험하게 한다며 신나서 더 열심히 하고 있네요 
친구가 경험한 효과를 잘 듣고 정리해봅니다. 


- 매일 꿀 잠을 잔다. 

친구는 허리도 자주 아프고 고관절이 많이 굳어 있고 유연성도 심하게 떨어져 있는 하체에요 

발끝치기 하는 첫날은 고관절이 떨어져 나갈듯이 많이 아팠다고 해요 

그래도 참고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5분정도 하고 난 다음 발끝이 시원해지면서 그 다음 부터는 잠이 들어서 눈을 뜨니 아침이였다고 해요 

평소 자다가 자주 깨는 체질이였는데 신기하게도 한번도 깨지 않고 잘잤다고 하네요 


- 허리통증이 좋아짐

허리가 약해서 힘든일에도 몸을 많이 사리고 자주 누워야 하는 스타일였는데 조금씩 허리통증이 좋아지면서 어느순간 부터 덜 눕게 된다고 해요

아프던 허리도 좋아져 일을 미루지 않고 바로바로 한다고 하네요 


- 피로가 사라지고 체력이 좋아짐

자주 피곤해하고 체력이 약해 사회생활에 지장이 많았는데 이젠 집에 좀 늦게 들어가도 발끝치기만 하고 자면 아침이 항상 개운하고 몸이 가벼워졌다고 해요 

몸이 가벼우니 기분도 좋아지고 얼굴도 밝아져 주변 사람들이 좋은일 있냐고 물어볼정도라고 하니 놀라운 변화네요 


- 의욕상승, 감정조절 잘됨

체력이 약하면 만사가 귀찮고 의욕도 떨어지게 되죠 

발끝치기 하나 매일 했을뿐인데 일주일정도 지나니 체력이 좋아지면서 의욕이 솟아났다고 해요 
또 예민하고 작은일에도 짜증이 잘났는데 이젠 웬만한 일에도 환하게 웃을수 있고, 성격좋은 사람으로 변하고 있다고 합니다. 
발끝치기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매일 하자고 약속했어요 

 



발끝치기를 하면 그 진동이 하체를 따뜻하게 하고,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가 따뜻해지면 복부지방을 제거해주면서 몸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주어 체력및 기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5분씩이라도 발끝치기 매일 하게 된다면 나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 하며 오늘 부터 시작해보세요 

너무 큰 기대보다는 그냥 꾸준히 성실하게 하다보면 나한테 꼭 맞는 좋은 변화 찾아올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