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매일하는 단월드 발끝치기로 저질 체력 극뽁~

728x90

매일하는 단월드 발끝치기로 저질 체력 극뽁~

 

매일 발끝치기를 열심히 하면서 저질 체력을 극복한 나눔 올려볼께요

체력 자체가 워낙 약해 운동 조금만 해도 힘들어 운동은 잘 못하고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만성피로는 달고 살고, 조금만 신경써도 잠을 못잘정도로 한 예민하는 그런 사람이였죠

뭐라도 해야 하기에 가장 쉽고 편하게 할수 있는 단월드에서 배운 발끝치기를 선택하여 매일 10분씩 하기로 했죠~

 

발끝치기를 처음 접했을땐 이 정도면 아주 쉽겠지 했지만 직접 해본 결과 만만치 않은 운동이였어요

처음 발끝치기를 한날은 동작을 하면서 다리가 끊어질듯이 아파오는 고통을 감내해야 했어요

중간에 그만두면 효과가 떨어진다기에 10분동안은 참을수 있겠지 하며 끝까지 쉬지 않고 시간을 채우고 다리에 힘을 뺐을때 다리전체와 발끝이 시원해지며 바람이 부는 느낌이였어요

그렇게 발끝을 느끼다 보니 어느새 살짝 잠이 들었었는데 깨고 나니 몸이 아주 가벼워진것을 느꼈어요

 

와~ 이렇게 개운하다니 그 첫느낌에 반해 매일 하게 되었죠

3일동안은 다리에 통증이 있었는데 그후에는 통증도 없고, 10분간 신나게 발끝치기를 매일 할수 있게 되었어요

 

 

 

발끝치기 동작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리에 누워 발끝끼리 서로 부딪혀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게 1년 넘게 지금도 매일하고 있는데 저질 체력이 많이 상승되었다는 것입니다.

1년넘게 한 발끝치기의 효과를 정리해보았어요


- 만성피로가 사라지고 잠을 잘자게 되다.

항상 피곤하여 만성피로를 달고 살았는데 이젠 몸이 아주 가볍다는것을 느껴요

또 잠드는 시간이 30분정도 걸릴때도 많고, 신경쓸일 있으면 불면증에 시달리곤 했는데 이젠 5분내로 잠이 들고, 꿀잠자게 되었어요


- 자다가 쥐내리는 증상이 사라짐

 

피곤한 날이면 어김없이 종아리에 쥐가 내려 자다 일어나 다리를 한참을 주무르곤 했는데 이런 현상이 완전히 사라졌어요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다.

 

하체에 살이 유독 잘찌는 체질이여서 다리가 항상 무거웠었는데 매일 발끝치기를 한이후로는 다리로 몰려있던 군살이 많이 줄었어요

그리고 식탐도 많이 사라지고, 감정을 다스리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추위에 강해지다.

 

추위를 잘타고, 겨울만 되면 핫팩을 휴대하고 다닐정도 였는데 언제부턴가 춥다는 말을 하지 않게 되었어요

그리고 손발도 잘 시려 밤에는 꼭 양발을 신고 자고, 외출할땐 장갑부터 준비했어야 했는데 이젠 양발 없이도 잘자고, 손도 시리지 않아 너무 편해졌어요

발끝치기는 체온상승 효과가 있어 몸이 항상 차가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 운동에 조금씩 취미를 붙이다.

 

운동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젠 걷기 운동부터 매일 만보씪 하게 되었어요

몸이 가벼워지니 오래 걸어도 그리 힘들지 않고, 근력운동도 조금씩 늘이고 있어요

예전에는 살들이 완전 물살이여서 놀림도 많이 받았는데 이젠 살이 탄탄해지고 있는데 느껴져요

특히 발끝치기는 허벅지안쪽 근육이 많이 단련되고, 체력도 많이 좋아진걸 체감하고 있어요

 


발끝치기의 효과를 보게 되니 가끔은 30분씩도 하고, 하루도 빠지지 않고 잘하고 있어요

가장 쉬운 운동으로 발끝치기를 강력 추천해요

특히 저처럼 체력 약한 분들은 발끝치기부터 운동을 시작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단월드 발끝치기의 운동 효과 꼭 체험해보세요

작은시작이 몸에 커다란 건강한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