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당신의 의식의 밝기 궁금하십니까? <단월드 건강>

728x90

당신의 의식의 밝기 궁금하십니까? <단월드 건강>


의식밝기 도표는 미국의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가 만든것입니다.

인간의 의식상태를 20룩스~ 1,000룩스까지 정리해놓은 것이에요

의식 상태에 따라 생각, 감정, 행동이 나타나는 것이 명쾌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200룩스 이상이 되어야 파워의식으로 나와 주변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의식이 되고 200룩스 아래의 의식은

자신의 몸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주고 주변사람들에게도 좋지 못한 파장을 주는 의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의식상태를 제대로 알고 파워의식을 선택하는 힘을 키워나가는것이 중요함을

느낍니다.

안좋은 일이나, 몸 상태가 안좋을때에는 의식이 확 다운될때가 많아요....

한번 다운된 의식은 마치 물먹은 솜처럼 무거워져 거기서 빠져나오려면 큰 힘을 써야 나올때도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놀이나 여행이나 운동등 원하는 것을 하면서 의식을 전환해주고 나면 조금씩 밝아지기도 해요

밝은 의식을 선택을 하고 나면 신기하게 무거웠던 몸과 마음에 조금씩 생기가 돌며 주변 상황까지

변화되는 것을 느낍니다.

 

누구나 하루에도 의식이 왔다 갔다 요동칠때도 있고, 좋다가 안좋다가를 반복할때도 있지만

의식 도표를 보면 주로 나의 의식이 어디에 머무르는지를 알수가 있어요

 

명상은 의식을 파워의식으로 올려주는 좋은 수행법이에요

의식이 다운되어 감정에 빠져 있다가도 명상을 통해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되면 용기를 선택하며

빠져나오게 됩니다.

또 의식을 밝게 하려면 내가 나의 의식의 주인이 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을 조절해나가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생각과 감정 또한 진정한 나의 모습은 아니죠

지금 나의 상황과 환경이 힘들어도 밝은 긍정의 의식을 선택할때 힘이 나고 희망이 생깁니다.

긍정파워 의식을 선택하는 것은 깨어 있음이 생활화 되어야 합니다.

 

 

하루 한번 명상타임을 통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눈을 감고 자신의 호흡을 바라보고 몸에 긴장이 들어가 있는 곳의 힘을 빼는것 부터 시작해봅니다.

몸의 긴장이 풀어지면 마음을 바라봅니다.

힘든 일이 있었다면 그때 올라왔던 감정을 바라보며 자신을 이해하고 공감해주며 용서해줍니다.

좋지 못한 감정이 올라온다면 그 감정 또한 인정해주고 용서해줍니다.

꾸준하게 명상을 하면 생활속에서도 자신을 바라보는 훈련이 되어 감정조절을 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의식의 밝기 도표를 보며 자신의 의식을 점검해보세요

내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오늘도 밝은 의식을 선택하고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