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피곤해" 라는 말을 수시로 한다면 수면의 질을 높여보아요 <단월드 브레인 명상 >

728x90

"피곤해" 라는 말을 수시로 한다면 수면의 질을 높여보아요 <단월드 브레인 명상 >


당신은 잘 주무시고 있는가요?

잠을 자기는 잤는데 꿈도 많이 꾸고 아침에 일어나면 컨디션이 좋지않기도 하고

또 자다가 여러번 잠을 깨고 토막잠을 자면서 개운한 느낌이 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깊은 잠을 자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많이 절실히 느끼고 있는 요즈음 입니다.

어릴때 어른들이 쟤는 누가 업어가도 모를정도로 잘잔다고 칭찬하던 아이는 잠을 깊이 자서 그런지 항상 건강하고 힘이 넘치는 아이였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어디가 좀 아파도 어른들은 잘 자고 나면 다 나을거다 했었는데 신기하게도 잘자고 나니 아픈곳이 다 나았던 경험도 기억이 납니다.

밤이 되는 불야성이 되는 도시에서 잠시 벗어나 밤에는 주변이 깜깜해지는 시골에서는 잠을 잘잤던 기억도 있어요

이렇게 먹고 자는 문제는 우리의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면 잠을 깊이 못자거나 수면시간이 짧아져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깊은 잠도 잘수 있는 단월드 브레인명상 시작해보세요


우리 몸은 복부는 따뜻하고 머리는 차가워야 건강해지고 뇌파도 안정적이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는 머리에 열이 나게 하고 복부는 냉랭하게 만들고, 뇌파를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에 불균형을 일으키게 되는거죠


머리의 열을 아래로 내려주고 배를 따뜻하게 만드는 단전치기를 해봅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자세를 살짝 낮추고 주먹을 쥐고 아랫배를 두들겨봅니다.

복부에 기분좋은 자극이 전해져 장속온도를 높여줄뿐 아니라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5분이상 지나면 복부뿐아니라 온몸에서 열이나고 기분좋은 쾌감이 일어납니다.

10분~20분 정도 꾸준히 매일 하게 되면 장이 튼튼해지고 뇌파가 안정이 되어 깊은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따뜻한 물이나 차로 몸속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장을 건강하게 해주면 숙면을 할수 있습니다.

그외 기체조나 명상도 함께 하면서 몸을 유연하게 하고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비워주는것도 도움이 되겠죠

 


스트레스, 피곤함을 해결하는 답도 바로 내안에, 그리고 뇌안에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몸을 느끼고 체조하고, 명상을 하며 자신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스스로를 긍정마인드로 바꿔주며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어 건강한 수면생활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배를 따뜻하게 하는 단전치기와 브레인명상으로 오늘부터 꿀잠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