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자존감 높이는 방법 <단월드 브레인명상>

728x90

자존감 높이는 방법 <단월드 브레인명상>

 


우리는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남과 비교하고, 비교당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존감이 낮다면 이런 삶에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나보다 더 잘난것 같고, 능력있는 것 같은데 나는 왜이럴까 하며 스스로를 낮게 평가하는 생각에 사로잡힙니다.

자기 자신이 못났다 생각에 사로잡혀 있으면 뭘하더라도 나는 잘 못한다는 신념때문에 제대로 능력을 펼치는것이 쉽지가 않아요

그러면서 자신감 부족과 열등감의 피해의식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자존감을 높일수 있는 방법>


1.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


아주 작은것에도 감사하는 마음 가지며 감사 일기를 써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매일 감사일기 5가지 이상을 적어보다 보면 처음에는 잘 떠오르지 않아 쥐어짜내듯이 나오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감사할일이 너무나 많다는것을 알게 되어요
그러면서 긍정적 마인드가 조금씩 생기면서 내안의 에너지도 밝아지게 됩니다.

 

2. 자기 칭찬하기


작은것부터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세요

거울보면서 오늘 너무 멋있다!!!, 오~ 너무 잘했어 ~야, 등 자기 자신을 칭찬해줍니다.

누군가에게 지적을 당했을때에도 스스로에게 그럼에도 잘했어, 다음에는 더 잘할수 있을거야

또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칭찬해주는 습관을 가져봅니다

조금씩 자기 자신이 사랑스러워지기 시작할거에요

 

3. 브레인 명상으로 자신만나는 시간 가지기


명상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외부의식을 잠시 닫고 내부의식을 문을 활짝 열어 놓고 몸의 생명부터 느껴봅니다.

그 생명을 무심하게 바라보면서 얼굴에 가벼운 미소를 띄워줍니다.

오늘 나의 하루를 돌아보며 통찰해보는 시간도 가지고, 스스로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진심으로 표현해줍니다.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무엇이든 할수 있습니다. "

몸과 마음을 바라보는 시간은 나의 내면의 긴장을 이완시켜주면서 편안함을 가져옵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가까운 사람들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하고 사랑해주세요~

나를 사랑하는 길이 가족에게 주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갑니다.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꾸준히 하다보면 자기 자신 뿐 아니라 가족및 주변 사람들도 진심으로 사랑하는 법을 터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