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몸도 마음도 건강 하고 싶다면 긍정 마인드로 뇌력을 길러봐요~ <단월드 건강>

728x90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싶다면 긍정 마인드로 뇌력을 길러봐요~  <단월드 건강>

맑고 환한 자연처럼 내 마음도 환하게~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 하면서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건강을 위해서는 체력과 함께 심력과 뇌력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심력과 뇌력은 어떻게 힘을 길러주어야 하는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마음의 힘이 약할땐 감정이 불안정하고 부정적인 감정에 자주 휩싸이게 됩니다. 

불안정한 마음은 바로 몸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주고 부정적인 생각과 함께 뇌력을 떨어뜨리게 되죠 


마음의 힘과 뇌의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긍정마인드와 공감, 칭찬이 필요합니다.  

매일 자기 자신을 향해 긍정확언을 들려주며 하루를 시작하고 

실수했을 때는 '괜찮아 그럴 수 있어' 하며 공감해주며 

하루를 마감할때는 자신을 마음껏 칭찬해주세요 


뇌는 현실인지 상상인지 판단하지 않기에 평소 내가 어떤 마인드로 생활하는지에 따라 반응하게 됩니다. 

 

마음의 힘을 기르며 뇌력을 함께 길러보세요 

 

마음의 문을 항상 밝고 환하게 열어 나와 주변 사람들을 칭찬하고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끊임없이 얘기해주고, 칭찬해주세요 


부정적인 생각속에 많이 빠져 살고 있다면 뇌는 계속 그런 상황들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보다 더 건강해지고 싶다면 이미 건강해져 있는 모습을 상상하고 

 

그런 느낌을 가지는것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에게 건강에 대해 물어보면 "어디 어디가 안 아팠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합니다. 

또 스스로에게도 안아프고 살아야 할 텐데 하는 마음을 가질 때도 많죠 

이럴 때 뇌는 아픈데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함 보다는 아픔을 더 확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미 건강해져 있는 모습을 믿고 "나는 밝고 건강한 사람이다" 확언을 뇌에게 들려주세요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원하는 이미지에 느낌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뇌는 어떤 정보를 주는가에 따라 반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밝고 환하게 웃고 있는 나의 모습, 행복해 하는 모습, 건강해져서 내가 원하는 것을 행동하는 모습 등을 

상상하고 뇌에게 얘기해주세요 

밝고 환한 햇살이 비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자 한다면 밝고 환한 느낌과 행복한 이미지를 상상하며 신념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미 이루어진 모습을 매일 노트에 써보세요 

그리고 뇌에 신념이 생기도록 믿고 상상하세요 

오늘보다 더 나은 나의 내일을 원한다면 지금 뇌를 체인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