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으로 반짝!

<단월드> 추석 소화장애 해소법, 명절 피로 힐링법

728x90

<단월드>

추석 소화장애 해소법, 명절 피로 힐링법

 

 

✔ 기름진 음식 먹고 속이 불편할 때- 소화장애에 좋은 ‘단전치기’

 

추석이 되면  으레 과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 찜 등 기름지고 칼로리 높은 추석 음식을 많이 먹다 보면 소화장애 및 체중 증가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산해진미를 눈앞에 두고 안 먹을 수는 없는 일. 위와 장을 다스리는 체조로 소화력을 높이고 뱃살도 빼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아랫배에는 우리 몸의 건강을 관장하는 에너지센터 단전(丹田)이 있습니다. 단전치기를 하면 장의 정체된 기혈을 순환시켜 아랫배가 따뜻해지고, 자연치유력이 살아나 위장 기능도 좋아집니다.

양발을 11자로 한 상태에서 어깨너비로 벌리고 섭니다.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어깨와 상체에 힘을 빼고 양손으로 아랫배를 두드립니다. 처음에는 300개 정도로 시작해서 1,000개까지 횟수를 늘려갑니다.

 

 

✔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장운동’

 

장운동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소∙대장의 에너지 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해소해 뱃살을 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은 15도 정도 굽힙니다. 양손을 아랫배에 올린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아랫배를 당기고 내밀어 줍니다. 배를 당길 때는 배가 등에 닿는 느낌으로, 배를 내밀 때는 복압을 약간 느낄 정도로 움직입니다. 몸 상태에 따라 100회에서 시작해 점차 늘려갑니다.

 

 

“명절증후군, 온 가족이 함께 풀자”

✔ 전신 피로를 한 번에 풀어주는 ‘발바닥 밟아주기’ 힐링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릴 만큼 많은 반사구와 반사혈이 분포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발바닥을 밟아주는 것만으로도 온몸의 피로를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힐링 받는 사람은 엎드린 자세로 바닥에 편안하게 눕습니다. 힐링하는 사람은 받은 이의 긴장이 풀릴 수 있도록 먼저 허리를 좌우로 10초 정도 가볍게 흔들어줍니다. 발뒤꿈치로 받는 이의 발바닥 가운데를 지긋이 밟은 후 발뒤꿈치와 발가락까지 발바닥 전체를 골고루 밟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