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단월드 명상> 으로 감정조절하는 법을 훈련하다.

728x90

단월드 명상으로 감정조절하는 법을 훈련하다.

 

감정 조절이 잘 될때도 있지만 잘되지 않을 때도 많이 있죠

좋은 감정, 나쁜 감정이 있어 이왕이면 좋은 감정인 행복과 기쁨을 주로 느끼며 살고 싶은게 사람의

욕심인것 같아요.

 

 

화가 나거나, 분노가 삭혀지지 않을때나, 누군가에 대한 미운 감정이 사라지지 않을때는 마음이 답답해지며

괴로워집니다.

감정이라는 것은 억누르거나 많이 참게 되면 나중엔 눈덩이처럼 불어나 감정조절을 할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스스로 작은 감정이라도 지나치거나 무시하지 말고 자신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감정을 바라보는 힘이 필요합니다.

 

생각과 감정은 내가 아니라 내것입니다.

명상은 생각과 감정을 바라보는 의식의 힘을 길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떠한 감정이든 감정자체가 내가 아니라 그 감정을 바라보는 의식이 나라는 것을 인식하여야 합니다.

 

<단월드 명상하는 방법>

 

명상은 정적인 명상보다는 동적인 명상으로 몸과 마음을 이완하고 고요한 명상으로 몰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자리에 앉아 눈을 감고 주먹을 가볍게 쥐고 복부를 리듬을 타듯이 두들기면서 고개를 좌우로 도리도리 해줍니다.

초보자는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나는 리듬을 타며 도리도리 명상을 약 10분정도 하고 나면 머리가 맑아지고 시원해지고 몸과 마음의 긴장도

풀어집니다. 숨을 내쉬면서 호흡을 정리하면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바라봅니다.

생각이 일어나면 다시 호흡을 바라보며 집중하다 보면 집중된 상태를 느끼게 됩니다.

 

몸과 마음의, 생각과 감정의 주인이 된다는 것은 훈련을 하다보면 일상생활에서도 자신을 조절하는 힘이 키워집니다.

감정조절의 훈련은 명상을 통해서 시작해보세요

 

몸도 훈련하면 건강해지듯이 감정조절도 훈련하면 건강한 감정을 선택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기쁨도 화냄도 내가 스스로 선택할수 있다는것을 잊지 말고 자신의 힘을 길러나가다 보면 감정의 주인으로서 힘이

커져있는 자신을 체험하게 될거에요~!!!

 

생각과 감정의 주인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