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기체조

<단월드 두통> 머리가 멍~할 때

728x90

<단월드 두통> 머리가 멍~할 때

하면 좋은 뇌체조를 알려드려요^^

 

 

 

인체의 말초에 있는 손발은 물론 머리까지 기혈순환이 잘 일어나야 두뇌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뇌는 목과 척추와 연결되어 있음으로 뇌에 산소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머리와 함께 목과 척추를 동시에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을 쓰고 생각을 많이 하면 뇌의 에너지가 급격히 소모됩니다.나중에는 생각하는 것 자체가 성가시고 귀찮아지는데 그래도 생각을 멈추지 못하고 계속 신경을 쓰게 되면 머리에서 열이 납니다.

이때는 잠시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주는 경고를 무시하면 어리럼증과 구토가 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뇌 에너지가 부족할 때는 잠깐 누워서 휴식만 취해도 다시 에너지가 충전돼 머릿소깅 맑고 개운해집니다.

마치 윤활유를 넣은 것처럼 사고가 유연해지고 기발한 아이디어도 반짝반짝 떠오릅니다.

 

대개 우리의 마음은 현재에 집중하기 보다 과거에 대한 미련과 후회, 혹은 미래에 대한 기대와 불안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들은 오로지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며 혼자 있을 때도 꼭 필요한 것만 생각합니다.

머리 속에 잡념이 없으면서 의식은 생생하게 깨어있도록 뇌를 단련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뇌 에너지가 충만한 상태에서 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뇌를 통해 호흡으로 뇌의 감각이 깨어나면 뇌의 어떤 부분은 너무 많이 사용해 지나치게 과열되어 있고 또 어떤 부위는 거의 쓰이지 않아 딱딱하게 굳어있는 등 다양한 뇌 상태를 에너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때는 굳은 부위를 가볍게 두드려주거나 에너지로 마사지한다고 생각하고 상상하면서 정신을 집중하면 심기혈정 (마음이 있는 곳에 기가 있고, 기가 있는 곳에 혈이 있고, 혈이 있는 곳에 정이 있다.)의 원리에 의해 실제 그 부위에 혈류량이 증가됩니다. 생각이 막히거나 머리에서 열이 날때는 손가락으로 토닥토닥 머리부터 두드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