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에서 이런일이!/단월드 호흡/명상수련

<단월드>두뇌 상식 인간은 평생동안 10%뇌만 사용한다?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에 대한 상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리는 두뇌를 얼마나 활용하고 있는지 알지 못한 채 살아갑니다. 두뇌에 대해 조금 더 알고싶으세요?^^

 

 

 

21세기는 뇌의 시대! '오늘의 두뇌상식' 연재를 통해 알면 지식이 되고 재미있는 혹은 평소 잘못 알고 있던 사실을 통해, 몸과 마음의 총사령탑

인 뇌를 제대로 알고, 이해해보기로 합니다.

 

 

 

 

 

 

단월드 뇌의 상식

 

 뇌는 평생 10%정도의 기능만을 사용한다?

뇌에 관한 정보 중 가장 잘못 알려진 상식입니다. 물론 정답은 ‘NO’. 반대로 이야기 하면, 뇌의 10%만 사용한다면 나머지 90%는 쓸모 없는 기관이라는 반증을 할 수 있는데 뇌의 90%를 잃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은 역사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알려진 것과 다르게 사람들은 뇌의 거의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뇌는 몸무게의 2%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사용하는 산소와 에너지의 양은 몸 전체의 20%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몸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뇌를 10%밖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진화론 적인 관점에서도 설득력을 얻기 힘듭니다.

 

 

 

 

이 잘못된 상식은 사용할수록 무한하게 향상되는 뇌의 능력과 가능성에서 비롯된 오해입니다. 신경과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뇌의 각 영역은 특정한 역할을 분담하고 있으며 상황에 소통을 통해 유기적인 활동으로 필요한 능력을 끌어낸다고 한답니다.

 

단월드 뇌와 친해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