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침착해! 평상심 유지 하기 <단월드 명상>

728x90

침착해!  평상심 유지 하기  <단월드 명상>


살다 보면 여러 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마음을 제대로 부여잡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속으로 침착해야 돼!  하고 자신에게 되뇌지만 이고리 쉽지는 않죠

내가 그때 정신만 바짝 차리고 있었다면 그런 일은 없었을텐데.. 하고 후회될 때도 있고 

마음 다스리가 잘 안 되어 상처 주는 말을 주고받을 때도 있고,,,,

정신 못 차리고 깊은 동굴 속으로 점점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마음 다스리가 잘 거라고 희망을 품었는데 나이 들어도 똑같더라'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어요 

언제 어디서든 마음을 침착하게 평상심을 유지하는게 중요한데요 
 
요동치는 마음을 언제 어디서든 평상심으로 잘 유지할 수 있다면 참 좋을 텐데요 

 

 


평상심의 사전 뜻은 일상적인 마음이라고 되어 있어요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마음이 동요되지 않고 평상시의 감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에요 

그렇다면 나의 평상심은 어떤 상태일까요?


명상을 하면서 평상심을 처음 느껴봤다는 사람들이 많아요 

항상 감정과 하나되어 살다 보면 도대체 평상심이 어떤 거야? 라며 의문을 가지는데요 

평상심은 생각과 감정이 모두 사라진 상태, 

분별과 판단이 멈춘 상태 

밝고 환하고 평온한 상태 

그 상태가 바로 평상심 진짜 나의 마음이죠 

 



평상심은 명상을 꾸준히 하면서 스스로 찾아가야 하는 길이에요 

생각을 비우고, 감정을 비우고, 마음의 욕심을 내려놓고 나면 

내 안에 더 큰 행복, 밝음이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물론 평소엔 많은 생각과 감정속에 살아가지만 그래도 평상심을 느껴본 사람만이 가지는 여유가 있어요 

감정 속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고, 현재의 나의 감정이 나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차릴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되어요 

아침이면 각자의 일터로 나갔다가 저녁이 되면 다시 돌아오듯 

생각과 감정도 일어났다가 다시 돌아올 곳으로 오게 된다는 거죠 


평상심을 체험한 사람은 침착할 필요가 있을때 자신의 내면을 주시하며 평상심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명상을 통해 나의 평상심을 찾고 체험해보세요 

새로운 나를 체험하는 힐링타임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