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메이커 반짝!

<좋은글>뇌교육::해피메이커-그래, 나에겐 내가 있어!

728x90

<좋은글>뇌교육::해피메이커-그래, 나에겐 내가 있어!

                                                                 일지 이승헌 지음. 편집부 엮음.

나에겐 너밖에 없어!
나에겐 영원히 변하지 않는 내가 있어!

당신은 어떤 말을 더 자주 하는가?

우리에겐 언제 어디서든 자신을 지켜보는 참나가 있다.
애인이, 남편이, 아내가,자식이 아무리 소중할지라도
자신의 참나보다 중요한 존재일 수는 없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내 모든 것을 다 바쳐 사랑할,
내 모든 것을 다 바쳐서 의지할,
이 세상 무엇보다도 중요한 참나를
나는 인식하며 살고 있는가?


혹시 스스로르 인정하고 사랑하지 못했다면,
그것은 당신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당신의 뇌에 입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정보는 아주 어렸을 때 부모님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받은 상처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과거의 상처받았던 기억 속으로 두려워 말고 걸어 들어가세요.
그리고 영화의 한 장면을 보듯 바라보세요.
그 기억 속에서 울고 있는 상처투성이의 어린 당신을 꼭 안아주세요.
                
                                                  일지 이승헌 총장의 일지희망편지-일지넷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