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일상의 스트레스 명상하며 풀어요~ <명상효과>

728x90

우리집 새로 들어온 강아지 댕댕이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 명상하며 풀어요~ <명상 효과>


얼마전 들어온 생후 2달 넘은 강아지가 나를 힘들게도 하고 웃게도 만드네요 

하는짓은 정말 귀엽지만 달려들어 깨물고 조금씩 집안의 물품들을 갉아먹어 좀 화가 나기도 해요

 

말괄량이 천방지축이여서 온 집안을 뛰어다니고, 뭐든지 먹어치울 기세로 식탐을 발휘해요

 

새벽마다 밥달라고 졸라대는 소리에 강제 새벽기상을 하고 있어요 

식탐이 아주 대단하여 배고픔을 못 참고 밥을 줄때까지 낑낑대며 침대로 뛰어오르려 발버둥 쳐요 

덕분에 부지런해질 수 밖에 없도록 만드네요

그렇게 한참을 난리치고 강아지가 잠들면 저는 이제 명상을 하며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ㅎㅎ 강아지 잠자는 시간이 나의 명상 시간이라니....

 



흥분된 뇌파를 천천히 가라앉히며 호흡을 고릅니다. 

들숨과 날숨을 가만히 바라보며 마음을 천천히 바닥으로 내립니다. 

마음이 아랫배까지 내려 오도록 하며 호흡이 안정되도록 해보세요 

힘들었던 일이 떠오르면 입을 살짝 열어 길게 내쉬고,

앉아 있는 나의 모습 전체를 마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나에게서 일어나는 작은 반응 하나도 놓치지 말고 바라봅니다. 

답답함이 올라오면 한숨을 길게 내쉬며 몸속 힘을 조금씩 조금씩 빼줍니다. 

고요함 속에 나의 호흡만이 가득 채워지며 

평온한 마음속으로 들어갑니다. 


명상을 하고 나서 잠자리에 들면 꽤나 깊은 숙면을 하고 난 후의 좋은 컨디션을 느끼게 되어요 

명상이 그렇게 효과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든다면 일단 시작해보라고 권유하고 싶어요 

혼자 하기 힘들땐 단월드의 전문 트레이너에게 직접 트레이닝을 받으며 나에게 맞는 명상법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명상을 하다보면 내안에 많은 나의 모습을 발견할때가 많아요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힘을 주며 긴장하고 사는지, 얼마나 잡념속에 파묻혀 사는지, 

그렇게 저는 힘을 빼는데 꽤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이젠 마음의 힘을 주고 있는 자신을 알아차리며 긴장감을 내려놓게 되어요 



원래의 중심의 자리로 돌아가게 해주는 명상

명상을 하며 본연의 나를 느끼는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