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교육으로 반짝!

원하는 것을 이루는 명상법 <단월드>

728x90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자신에게 먼저 질문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성공하고 싶다. 

부자가 되고 싶다. 

좋은 집에 살고 싶다. 

좋은 인연을 만나고 싶다. 

등등 

하지만 막연하게 꿈만 꾸다가 그냥 머릿속에서 어느 순간 잊혀질때도 많죠 

원하는 것을 이루면 좋겠지만 지금 현실을 보면 스트레스 쌓이고,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들고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들기도 합니다. 

지금 느끼는 현실감 때문에 꿈과 희망을 접어버릴때도 있죠 

 

원하는 것을 이루는데  방해가 되는 것은 내안의 부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감정, 나를 믿지 못하는 불신,

과거의 안좋은 기억, 스트레스, 긴장, 몸의 건강상태 등입니다. 

 

명상을 통해 나를 먼저 만나는 시간부터 시작해 보세요 

내 안에 나를 믿지 못하는 여러 가지 생각과 기억이 있다면 나를 비우는 것부터 시작해 봅니다. 

 

명상을 하며 좋지 못한 기억들을이 떠올려지면 호흡과 함께 내보내고 

상상을 통해 불편했던 기억의 장면들을 블랙홀에 던져버리거나 

흐르는 강물에 흘려보내거나 불태워버리등 

상상을 통해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비움을 통해 마음이 편안해질때 

내가 원하는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내가 정말로 원하는 모습인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통해서 조금 더 목표를

구체적으로 잡아갈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성공하고 싶은지 

성공했을때 가족들, 주변 사람들의 표정과 장면들을 떠올려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떤 행복을 누리고 싶은지, 

가족들과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구체적으로 장면 하나하나를 떠올려봅니다. 

 

그렇게 구체적으로 떠올리다 보면 조금씩 나와 가족 모두가 행복한 목표가 다시 재정리됩니다. 

상상하며 가슴이 뛰고 행복해지는지를 느껴봅니다. 

 

상상하라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다. 

 

원하는 것을 상상하고 기록해보고 말로 소리 내어 얘기해봅니다. 

매일 하면서 조금씩 더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목표가 정리되면서 

꿈과 희망도 함께 성장합니다. 

명상을 하며 오늘 내안에서 일어난 욕심,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은 비우기를 합니다. 

비우고 나서 다시 상상하는 것을 반복해 보세요 

 

명상을 통해 비우고 상상하며 가슴 기쁜  행복을 창조하는 기쁨을 느껴보세요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게 되고 

자신에게 집중하며 행복이 무엇인지 알아가게 됩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는 명상으로 

꿈과 희망을 이루어나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