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음의 근육을 키워주는 명상 - 단월드 명상

728x90

 

마음의 힘!  

마음의 근육을 키워야 한다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상황과 환경이 힘들어지면 마음속에서는 여러 가지 부정적인 마음의 소리들이 되풀이됩니다. 

마치 play list를  틀어놓은것 처럼 되풀이 되어 귓속을 맴돌기도 합니다. 

"나는 왜 이렇게 되는게 없지"   "너무 힘들다 다 그만두자"

이런 부정적인 생각은 과거의 안 좋았던 기억까지 모두 끄집어내어 머릿속을 부정적인 파동으로 가득 차게

만들기도 합니다. 

 

내가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되어지는대로 마음의 소리들이 아우성을 칩니다. 

힘든 상황이 와도 자신을 스스로 일으키지 않으면 내 마음도 스스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스스로 긍정적인 생각을 선택하며 자신을 일으켜 세워야 합니다. 


 

 

명상은 마음의 근육을 키워주는 좋은 수련법이에요  

명상을 통해 진짜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양심은 있습니다. 

철학자나 심리학자들은 양심에 대해 "옳고 그름에 대한 지각을 결정하는 타고난 직관력"이라고 합니다. 

 

양심은  밝은 마음, 스스로 알아지는 마음을 일컫는다고 생각해요

양심이 밝아지면 저절로 알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지금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어떤 마음을 써야 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지게 되죠 

 

명상은 내안의 양심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이치를 알게 되고, 이치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 

나의 작은 이기심보다는 전체를 생각하는 큰 마음을 쓸 줄 알게 되죠 

어른들은 마음을 잘 써야 한다는 얘길 종종하는데요 

명상을 하며 이 말이 어떤 뜻인지 조금씩 알아지는것을 체험했더랬죠 

 

마음의 근육, 마음의 그릇을 키운다기 보다는  내 마음에 집중하는 명상을 하다 보면 

절로 절로 마음의 근육이 생기고, 그룻이 커지게 됩니다. 

누구에게나 밝고 환한 마음은 있으니까요 

 

잠시나마 호흡을 고르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여러가지 생각과 마음이 나의 진짜 마음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어도 꾸준히 나를 만나는 시간을 

통해 내 마음의 힘이 커지고, 밝아지는것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밝고 환한 마음의 소리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을 당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마음의 소리가 들리지라도 왕긍정의 마음으로 선택하는 내 마음의 소리는 

나를 밝고 당당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명상하며 스스로 마음의 힘을 키워가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마음의 힘을 키워주는 확언문구를 만들어 매일 큰 소리로 외쳐보는 것도 좋겠죠 

" 나는 나다"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밝고 강하다"  

나에게 힘이 되는 문구를 만들어 매일 큰 소리로, 또는 마음속으로 수없이 외쳐보세요 

마음의 힘이 든든하게 세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