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긍정 마인드 구축 하는 방법 <단월드>

728x90

긍정 마인드를 가져야지 마음속으로 다짐을 해보기도 하는데 막상 일이 생기면 잘 안될 때가 많은데요

비워내지 않은 과거의 기억과 감정은 나를 부정적 사람으로 만들어버리곤 하죠 

사람은 과거의 기억에 의해 현실을 바라보곤 하는데요 

 

내가 진짜 긍정마인드가 되려면 과거의 기억과 감정을 정화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됩니다.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사실은  없습니다. 

뇌속에 정보로 존재할 뿐이죠..

우리는 그냥 지금 이 순간을 살아나가고 있을 뿐이죠 

 

기억 속의 감정 정화하기 

 

 

 

 

나를 힘들게 했던 과거의 기억을 떠올려보면 금방 떠오르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나의 기분은 최근의 기억들이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최근 기억부터 시작해보세요 

 

최근의 기억들중 나의 기분을 안 좋게 한 사건이 있다면 그때 상황을 떠올려봅니다. 

눈을 감고 그 상황을 떠올리며 그때의 나를 마치 타인을 바라보듯 관찰해 봅니다. 

그때의 내가 느꼈던 감정, 생각,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바라보며 

조심스럽게 나에게 대화를 시작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야 왜 그런 생각이 들었어? 라고 따뜻하게 물어보고,

"아 그랬구나"  가벼운 미소를 띄우며 나를 공감해 줍니다. 

우리는 내 감정을 누군가가 따뜻하게 공감해주면 눈 녹듯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알고 있을 거예요 

그렇게 나 자신에게 공감해주고 나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이젠 얼굴에 미소를 띄우고 그때의 그 감정을 떠올리며 숨을 길게 내쉬어줍니다.

내쉬는 숨과 함께 감정에너지가 빠져나가는 것을 상상해 봅니다. 

여러 번 반복하면서 감정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껴봅니다. 

마무리할 때는 얼굴을 환하게 하고 다시 그때의 상황을 떠올려보면 예전보다 마음이 훨씬 더 

편안해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 찾아서 하기 

 

 

 

내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를 떠올려보세요 

몸과 마음을 함께 움직였을 때  행복감이 더 빠르게 느껴지는데요 

예로 노래와 춤을 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혼자 운전하며 차를 타고 가고 있다면 큰 소리로 노래 불러보기도 하고 

혼자만의 공간에서 마음껏 춤을 춰 보기도 하고,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기분을 바꿔보기도 하며 

따뜻한 차를 마시며 따뜻한 에너지에 행복한 미소를 띄워보기도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며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변화시켜, 지금 현재 나의 기분 상태를 행복하게 만들어봅니다. 

 

 긍정확언을 하고 상상하라!

 

 

긍정적인 마음이 상황을 변화시킨 사례는 굉장히 많은데요 

지금 나의 기분을 전환시켜 내가 원하는 미래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은 지나가고, 변하는데 의식은 힘들었던 그자리에 머물러 있기도 합니다. 

전화위복이라는 말처럼 이 상황이 더 좋은 일을 끌어당기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나의 상황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의식을 먼저 이동시켜 보는 겁니다. 

나에게 다가올 좋은 일들이 눈덩이처럼 커지는 것을 상상해봅니다. 

행복한 일들이 마구마구 일어나려고 그러는구나 하고 상상해봅니다. 

그렇게 의식을 전환시켜주며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을 확언하고 상상해 보세요~

 내가 원하는 부를 이룬 나의 모습 

원하는 목표가 이루어진 모습, 

좋은 인연을 만나 행복해진 모습 등등 

이미 이루어진 모습을 확언하며 상상해 봅니다. 

 

 

긍정, 긍정, 왕긍정은 몸속 에너지 흐름을 건강하게 하고, 마인드를 살려주며 

그 힘은 내가 원하는 미래를 창조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오늘도 왕긍정으로 내가 원하는 나를 하나하나 쌓아가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